주간동아 1378

2023.02.24

[기획] 캡슐형 세탁세제 브랜드, 워시앤위시(Wash&Wish)

2023 대한민국 소비자선호도 1위

  • reporterImage

    이한경 기자

    hklee9@donga.com

    입력2023-02-28 09:47:01

  • 글자크기 설정 닫기
    워시앤위시(Wash&Wish)가 ‘2023 대한민국 소비자선호도 1위’ 생활용품(세제) 부문을 2년 연속 수상했다. ‘2023 대한민국 소비자선호도 1위’는 공정한 조사를 통해 검증된 기업과 제품, 브랜드를 발굴해 시상함으로써 소비자에게 검증된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는 기회와 올바른 선택 기준을 제시하기 위해 제정됐다.

    워시앤위시(Wash&Wish)는 천연 소재를 함유한 프리미엄 캡슐형 세탁세제를 판매하는, 전진바이오팜주식회사의 자사 브랜드다.

    주력 제품인 캡슐형 세탁세제는 ‘쓰리웨이(3WAY)’형태로 △세제 △섬유케어 △효소 3가지 기능을 가진 올인원 제품이다. 피부자극시험 및 24가지 유해물질 불검출 인증(미세플라스틱, 형광증백제, 파라벤 등)을 완료했으며, 세탁물 7kg당 캡슐 세제 1개 사용으로 세제 남용을 막고, 섬유유연제를 별도로 넣을 필요가 없어 빨래 과정을 간편하게 줄여준다.

    또한 워시앤위시(Wash&Wish)는 원료 공급 및 포장 시스템을 완전 자동화해 대량 생산 설비를 갖췄으며, 3 in 1 캡슐 기술을 바탕으로 다수의 금형(1way, 2way, 3way, 4way)을 통해 OEM(주문자상표부착생산), ODM(제조업자개발생산) 생산 능력을 보유하고 있다.

    전진바이오팜주식회사 관계자는 “워시앤위시(Wash&Wish)는 편리하고 손쉬운 세탁 세제는 물론, 무엇보다 가장 중요한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세제를 만들고자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 삶의 질을 높이는 제품을 만들도록 꾸준히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한경 기자

    이한경 기자

    안녕하세요. 주간동아 이한경 기자입니다. 관심 분야인 거시경제, 부동산, 재테크 등에 관한 취재하고 있습니다.

    충청권 승부처 8곳 접전… 민주당 7곳·국민의힘 2곳 우위

    국민의힘, 서울 승부처에서 대다수 열세… 동작을서 초박빙 접전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