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동아 1378

..

[기획] 소비자가 믿고 먹는 대표 찜닭 프랜차이즈, 두찜

2023 대한민국 소비자선호도 1위

  • reporterImage

    이한경 기자

    hklee9@donga.com

    입력2023-02-28 09:45:01

  • 글자크기 설정 닫기
    두찜이 ‘2023 대한민국 소비자선호도 1위’ 프랜차이즈(찜닭) 부문을 수상했다. ‘2023 대한민국 소비자선호도 1위’는 공정한 조사를 통해 검증된 기업과 제품, 브랜드를 발굴해 시상함으로써 소비자에게 검증된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는 기회와 올바른 선택 기준을 제시하기 위해 제정됐다.

    전국 600여 개 가맹점을 운영 중인 찜닭 프랜차이즈 브랜드 두찜은 자체 개발해 특허 출원한 전용 웍과 원팩 소스를 사용해 어느 매장에서나 소비자들에게 일정한 맛과 양을 제공한다. 특히 원팩 소스는 해썹(HACCP) 인증을 받은 위생적인 환경의 자체 공장에서 직접 생산해 믿고 먹을 수 있다.

    두찜은 간장 베이스로 만든 오리지널 대표 메뉴 ‘까만찜닭’ 외에도 시그니처 메뉴인 ‘묵은지찜닭’, ‘로제찜닭’, 퓨전 메뉴 ‘트러플크림찜닭’, ‘찜닭게티’ 등 여러 메뉴로 다양한 입맛을 가진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또한 두찜은 글로벌 음료 기업 ‘코카콜라’, 글로벌 영화사 유니버설의 인기 캐릭터 ‘미니언즈’와 협업해 굿즈를 출시하거나 프로모션을 진행하는 등 다채로운 마케팅을 앞장서서 진행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두찜은 브랜드를 단기간 내 업계 1위로 성장시킨 노하우와 소자본 창업도 가능한 다양한 가맹점 지원 정책을 바탕으로 치킨과 함께 더 맛있게 즐길 수 있는 떡볶이 브랜드 ‘떡참’과 숯불바비큐 치킨브랜드 ‘기영이 숯불두마리치킨’ 등 다양한 가맹사업을 활발하게 전개 중이다.



    두찜 관계자는 “두찜을 향한 많은 사랑과 응원에 힘입어 ‘대한민국 소비자선호도 1’위에 선정된 것 같아 진심으로 감사하다”면서 “앞으로도 트렌디한 신메뉴와 색다른 컬래버레이션으로 맛과 재미를 모두 선사해드릴 예정이니 많은 기대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이한경 기자

    이한경 기자

    안녕하세요. 주간동아 이한경 기자입니다. 관심 분야인 거시경제, 부동산, 재테크 등에 관한 취재하고 있습니다.

    [영상] “이차전지 질적 성장 이끌 실리콘 음극재 기업 주목할 만”

    4월부터 종신보험료 내리고 건강보험료 올라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