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동아 546

..

아버지와 함께한 소풍의 추억

  • 입력2006-07-26 14:52:00

  • 글자크기 설정 닫기
    아버지와 함께한 소풍의 추억
    1970년 초등학교 1학년 봄 소풍 때 찍은 가족사진입니다. 장소는 경기도 평택의 직지사. 아버지가 계단 맨 밑에 서셨고, 가운데가 언니, 맨 왼쪽이 저입니다.

    공무원이셨던 아버지는 외근 길에 잠깐 짬을 내 딸들의 소풍 장소까지 오셔서 함께 점심을 드셨습니다. 그만큼 자상한 아버지이셨습니다.

    그런데 아버지는 그해 가을 고혈압으로 별안간 돌아가셨습니다. 그러니까 이 사진은 아버지와 함께 찍은 마지막 사진인 셈입니다. 사진 찍는 것을 싫어하셨던 어머니는 이때 함께 사진 찍지 않은 것을 두고두고 후회하셨습니다.

    아버지는 늘 엄마 아빠 사이에서 자려고 고집 부리던 저에게 ‘첩년’이란 곱지 않은 애칭을 주셨습니다. 그것은 저에 대한 각별한 애정 표현이었습니다. 마흔을 훌쩍 넘긴 셋째 딸은 지금도 아버지를 많이 그리워하고 있습니다.

    ■ 방희원/ 부산 금정구 구서2동



    '그리운 얼굴'에 실릴 독자들의 사진을 기다립니다

    잊지 못할 추억이 담긴 사진과 함께 간략한 사연을 적어 보내주시면 됩니다. 사진이 실린 분께는 애경의 프레시스 액티브 이스트 하이드라 밸런싱 화장품(www.presis.co.kr) 2종 선물세트를 보내드립니다.

    사연을 보내주실 때는 성명과 주소, 전화번호를 정확히 기재해주십시오. 사진은 우편으로 보내주시거나 JPG파일로 저장해 동아닷컴 '포토&디카(http://photo.donga.com/)'의 그리운 얼굴에 올려주시면 됩니다. 우편으로 보내주신 사진은 게재 여부에 상관없이 반송해드립니다.

    보내주실 곳 : 120-715 서울시 서대문구 충정로3가 139 동아일보사 출판국 주간동아 '그리운 얼굴' 담당자 앞.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