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동아 1386

..

2023 프리미엄브랜드대상

현명한 여성소비자가 선택한 45개 브랜드

  • reporterImage

    정리=한여진 기자

    119hotdog@donga.com

    입력2023-04-25 09:50:02

  • 글자크기 설정 닫기
    ‘2023 프리미엄브랜드대상’이 발표됐다. 주간동아와 G밸리뉴스가 주최하고, 한국미디어마케팅그룹이 주관하는 ‘2023 프리미엄브랜드대상’은 정보의 홍수와 소비시장의 변화 속에서 소비 주체로 부상한 현명한 여성소비자들의 선택이 중요해짐에 따라, 여성소비자들로부터 선택을 받은 실속 있고 내실 있는 브랜드를 선정하고자 제정됐다.

    올해 ‘2023 프리미엄브랜드대상’에는 총 45개 업체가 선정됐다. 소비자와 전문가가 중심이 된 사전 기초조사를 통한 후보 브랜드 선정을 시작으로 공신력 확보 및 가치 증대를 위한 공적 심사를 거쳐 최종 심사까지 분야별 기업들의 우수성을 공정하게 평가해 최종 집계된 점수에 따라 결정됐다.

    김홍유 경희대 경영대학원 교수는 “국가 발전과 소비자 만족을 위해 끊임없이 정진하는 기업을 발굴해 뜻깊다. 이번 수상을 통해 브랜드 신뢰도를 높이고, 소비자의 기대에 적극적으로 부응해 좋은 기업을 넘어 위대한 기업으로 도약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GETTYIMAGES]

    [GETTYIMAGES]

    2023 프리미엄브랜드대상 심사평
    김홍유(경희대 경영대학원 교수)


    여성소비자가 뽑은 ‘2023 프리미엄브랜드대상’ 수상 기업에 진심으로 축하의 말씀을 전합니다. ‘2023 프리미엄브랜드대상’은 소비 주체이자 트렌드를 창조, 선도하고 경제활동의 중심으로 부상하고 있는 여성소비자의 선택을 받은 프리미엄 브랜드를 선정합니다.

    현대를 사는 소비자들은 제품이 아닌 브랜드를 구매하고, 브랜드 경험을 통해 만족을 느끼는 새로운 소비문화를 적극적으로 창출해나가고 있습니다. 점점 더 세분화되고 까다로워지는 소비자들의 니즈를 충족하면서 브랜드 가치를 극대화하기 위해서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의 경험을 체계적으로 관리하는 프로세스와 더불어 기업이 내세우고 강조하는 브랜드 이미지가 아니라, 소비자가 생각하고 받아들이는 브랜드 이미지에 초점을 맞춰 소통하는 자세가 무엇보다도 중요합니다.



    오늘날 고물가·고금리·고환율 ‘3고(高) 시대’라는 위기 속에서 소비자들은 불필요한 지출을 줄여가는 소비 형태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기업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해서는 급변하는 환경에서 소비자의 소비 트렌드를 정확히 파악해 브랜드 정체성과 가치를 담은 제품·서비스를 선보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소비 욕구는 이제 단순히 생존을 위한 생필품 개념의 욕구가 아닌, 더욱 다양한 측면에서 삶의 즐거움을 추구하는 욕구로 변화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프리미엄 브랜드의 기준은 단지 높은 가격, 최첨단 기능, 희소성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무엇보다 소비자가 해당 제품이나 서비스에 가격 이상의 가치를 느낄 수 있어야 비로소 프리미엄 브랜드라고 할 수 있습니다.

    프리미엄 브랜드는 사회적 위상이나 특권 같은 질적 가치뿐 아니라, 혁신을 지향하고 양적인 가치를 충족함으로써 소비자가 구매 만족을 느끼고 삶의 질을 높이는 데도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이번 ‘2023 프리미엄브랜드대상’을 수상한 기업은 어려운 사회·경제 환경에서도 소비자 중심의 경영 철학과 각고의 노력으로 이 자리에 오를 수 있었습니다. 수상을 계기로 좋은 기업을 넘어 위대한 기업으로 도약하길 바라며, 앞으로도 소비자 기대에 적극적으로 부응함으로써 국내를 넘어 세계적인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기를 기원합니다.



    한여진 기자

    한여진 기자

    안녕하세요. 한여진 기자입니다. 주식 및 암호화폐 시장, 국내외 주요 기업 이슈를 취재하고 있습니다.

    공매도 타깃 마이크로스트래티지, 최근 비트코인과 연관성 줄어

    삼성전자, 신임 CFO에 박순철 부사장 내정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