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동아 1378

..

[기획] 주점 프랜차이즈, 79대포

2023 올해의 프랜차이즈 브랜드파워 1위

  • reporterImage

    이한경 기자

    hklee9@donga.com

    입력2023-03-03 09:51:01

  • 글자크기 설정 닫기
    79대포가 ‘2023 올해의 프랜차이즈 브랜드파워 1위’ 주점 부문을 수상했다. ‘올해의 브랜드파워 1위’는 넥스트 노멀 시대를 맞이해 사회·경제적 변화의 움직임 속에서 시장을 장악하고, 지속가능한 가치를 형성해 고객의 삶에 깊은 공명을 준 기업을 발굴하고자 제정됐다.

    79대포는 주식회사 더벗의 주점 프랜차이즈 브랜드로, 분기마다 트렌드 분석 및 연구를 통해 가성비 높은 신메뉴를 선보이고 있다. 이에 레트로한 매장 분위기와 특허등록을 완료한 시그니처 메뉴 ‘빠삭파전’ ‘슬러시막걸리’ 등 독보적인 아이템을 비롯해 젊은 층이 좋아할 만한 다양한 가성비 메뉴를 보유하고 있다.

    또한 79대포는 가맹점 운영 노하우나 고충과 관련한 소통을 중시해 ‘소통’과 ‘상생’을 핵심 이념으로 삼아 ‘79대포 전용 앱’에서 실시간으로 소통하고, 위생 및 식품 안전 확보를 위한 업무협약을 진행하는 등 점주 친화 경영 정책에 힘쓰고 있다.

    관계자는 “창업시장이 포화 상태인 가운데 브랜드 경쟁력은 가맹점과 고객들로부터 시작된다고 생각한다”면서 “‘올해의 프랜차이즈 브랜드파워 1위’를 수상한 브랜드로서 앞으로도 고객과 가맹점주들을 만족시키고 함께 상생할 수 있는 다양한 정책을 모색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한경 기자

    이한경 기자

    안녕하세요. 주간동아 이한경 기자입니다. 관심 분야인 거시경제, 부동산, 재테크 등에 관한 취재하고 있습니다.

    ‘롯데 신동주 불법 자문’ 민유성 前 산업은행장, 1심서 실형 선고

    [오늘의 급등주] 코스닥 새내기주 아스테라시스, 상장 첫날 ‘따블’ 달성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