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드코(NEEDCO)는 약 500여 가지의 주방·거실·욕실용품 및 캐릭터 용품을 설계부터 디자인, 생산, 판매까지 책임지는 토탈 생활용품 기업이다. 올해 새롭게 론칭하는 욕실용품 브랜드 ‘바스뷰’와 주방용품 브랜드 ‘리케’와 함께 포레스트, 세이타, 프리첸, 마리함, 아이핸즈 등 다양한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다.
니드코(NEEDCO)는 현재 롯데백화점과 신세계백화점 등 국내 주요 백화점 입점은 물론 농협하나로마트와 홈쇼핑을 통해서도 판매하고 있으며, 이외에도 전국 150여개의 납품처를 보유하고 있다.
니드코(NEEDCO)는 지속적인 상품 개발을 통해 상표권 등록 및 디자인 등록이 약 30여건에 달하며 ‘중소기업기술혁신대전(ITS)’ 장관 표창을 수상한 바 있다. 또한 ESG경영을 도입해 환경경영, 윤리경영, 인권경영을 추진하며 노사관계 향상, 업무환경개선 등 기업 경영 지속가능성을 달성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이에 ESG 우수 중소기업 확인서를 획득했으며, 기업혁신대상에서 ESG 기업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니드코(NEEDCO) 관계자는 “앞으로 R&D 부문에 집중해 신제품을 개발에 집중하고, 스마트팩토리를 통해 제조 비용을 절감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한여진 기자
119hotdog@donga.com
안녕하세요. 한여진 기자입니다. 주식 및 암호화폐 시장, 국내외 주요 기업 이슈를 취재하고 있습니다.
소립자의 근원 밝힌 세계 물리학계 리더 김영기 시카고대 석좌교수
[영상] 이형수 “삼성전자 밸류에이션 역대 최저, 매력적인 가격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