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동아 1332

2022.03.25

[기획] ‘오븐-후라이드’ 전문 치킨브랜드, 푸라닭 치킨

2022 프리미엄브랜드대상

  • reporterImage

    정리=이한경 기자

    hklee9@donga.com

    입력2022-03-29 09:55:02

  • 글자크기 설정 닫기
    푸라닭 치킨이 ‘여성소비자가 뽑은 2022 프리미엄브랜드대상’에서 프랜차이즈(치킨) 부문을 5년 연속 수상했다. 해당 브랜드대상은 소비 주체인 현명한 여성들의 선택을 받은 브랜드를 선정·시상하는 어워드다.

    푸라닭 치킨은 ‘치킨, 요리가 되다’라는 슬로건 아래 차별화된 메뉴를 선보여 새로운 치킨 트렌드로 급부상하며 소비자들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특히 푸라닭 치킨의 대표 메뉴인 블랙알리오와 고추마요 치킨은 각각 치킨업계 블랙과 마요 열풍을 주도해왔다.

    푸라닭은 고객에게 치킨 그 이상의 가치를 제공한다는 생각으로 기존 외식시장에서는 볼 수 없었던 차별화된 패키지와 매장 인‧익스테리어를 통해 새로운 브랜드 영역을 구축하며 치킨의 요리화, 고급화, 시각화를 선도하고 있다.

    앞서 푸라닭은 지난해 12월 ‘2021 제22회 한국프랜차이즈산업발전 유공(한국프랜차이즈대상)’에서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하며 프랜차이즈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은 바 있다.

    푸라닭 치킨 관계자는 “고객 만족을 최우선 가치로 두고 노력한 결과 프리미엄브랜드대상 5년 연속 수상이라는 영광을 얻었다고 생각한다”면서 “앞으로도 5년 연속 푸라닭을 사랑하고 선택해주신 고객 신뢰에 보답하고 꾸준히 발전하는 브랜드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이한경 기자

    이한경 기자

    안녕하세요. 주간동아 이한경 기자입니다. 관심 분야인 거시경제, 부동산, 재테크 등에 관한 취재하고 있습니다.

    2023 대한민국ESG착한경영대상

    2023 올해의 브랜드파워 1위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