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동아 1332

2022.03.25

[기획] 애드파이, 무선 와이파이 수익공유 솔루션

2022 프리미엄브랜드대상

  • reporterImage

    정리=이한경 기자

    hklee9@donga.com

    입력2022-03-29 09:55:02

  • 글자크기 설정 닫기
    애드파이가 ‘여성소비자가 뽑은 2022 프리미엄브랜드대상’에서 정보통신서비스(무선 와이파이 솔루션) 부문을 수상했다. 해당 브랜드대상은 소비 주체인 현명한 여성들의 선택을 받은 브랜드를 선정·시상하는 어워드다.

    애드파이는 단비코리아의 수익공유 광고 플랫폼이다. 코로나19 출입명부 솔루션 ‘로그파이(log-FI)’, 매장 이벤트 서비스 ‘럭키파이(lucky-FI), 미션형 리워드를 통한 집객 및 커뮤니케이션의 앱 기반 솔루션 ‘캐시파이(cash-FI)를 차례대로 런칭한 공유기 기반 통합 서비스 플랫폼업체다.

    일명 ‘공테크’로 불리는 수익공유형 애드파이(ad-FI)는 매장 방문 고객이 무료 와이파이 접속 시 노출되는 광고 수익을 가맹점과 직접 공유하는 시스템이다. 광고 클릭당 최대 20% 수익을 분배하고, 6개월 단위로 수익금을 정산해 입금한다. 1일 30번만 광고 클릭수가 확보돼도 3년 약정 기간 동안 공유기 구입 비용 대비 약 760% 수익이 확보된다.

    아울러 가맹점의 수익 극대화를 위해 매장 방문 고객이 와이파이 접속 후 광고 클릭 시 파이(FI) 포인트로 리워드를 지급하며, 일정 금액 이상 적립된 포인트는 ‘캐시파이(cash.FI) 앱에서 현금 및 현금성 상품권으로 교환이 가능하도록 만들었다.

    단비코리아 관계자는 “매장 무료 와이파이를 통해 가맹점주와 방문 고객 모두 수익을 확보할 수 있는 공테크 플랫폼을 구축했다”면서 “자영업자에게 단순하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뿐 아니라, 매장 방문을 유도하고 방문 고객에게 리워드를 지급하며 가맹점이 부가 수익까지 확보할 수 있는 새로운 테크 플랫폼을 확보했다는 데 그 의의가 있다”고 밝혔다.





    이한경 기자

    이한경 기자

    안녕하세요. 주간동아 이한경 기자입니다. 관심 분야인 거시경제, 부동산, 재테크 등에 관한 취재하고 있습니다.

    2023 대한민국ESG착한경영대상

    2023 올해의 브랜드파워 1위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