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동아 1247

..

[기획] 합법적인 경로로 콘텐츠 유통하는 웹하드 플랫폼, 쉐어박스

2020 대한민국 고객만족 브랜드대상

  • reporterImage

    정리=이한경 기자

    hklee9@donga.com

    입력2020-07-16 13:53:25

  • 글자크기 설정 닫기
    쉐어박스가 7월 16일 서울 강남구 리베라호텔에서 열린 ‘2020 대한민국 고객만족 브랜드대상’ 시상식에서 웹하드 OTT플랫폼 부문에 선정됐다.

    쉐어박스는 2009년 서비스를 시작한 웹하드 플랫폼으로, 다양한 연령층의 이용자로부터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국내 온라인 서비스 브랜드다. 급변하는 온라인 콘텐츠시장에 맞춰 합법적인 경로로 콘텐츠를 유통하고 있으며, ISMS(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서 획득 및 휴대전화 인증을 통한 유저 관리로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있다.

    또한 건전한 인터넷 문화 확산을 지향하면서 아동·청소년 이용 음란물 범죄 예방 캠페인과 불법 촬영물 아웃(OUT) 등의 캠페인을 정기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쉐어박스 관계자는 “이번 대한민국 고객만족 브랜드대상 수상은 합법적인 콘텐츠 유통 방안 기획과 운영, 여러 캠페인 진행 등을 통해 유저들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콘텐츠 거래소가 되도록 노력해온 결과가 빛을 본 것 같아 매우 뜻깊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현재 쉐어박스는 EBS 애니메이션 100원 이용, 카카오 채널 추가 시 다운로드 쿠폰 증정 등 유저 친화적인 이벤트를 다양하게 진행하고 있다.





    이한경 기자

    이한경 기자

    안녕하세요. 주간동아 이한경 기자입니다. 관심 분야인 거시경제, 부동산, 재테크 등에 관한 취재하고 있습니다.

    SK온, 첫 분기 흑자… 지속 가능성은 미지수

    영업이익 급감한 LG엔솔·삼성SDI, 4분기 실적도 ‘흐림’ 전망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