꽃집청년들이 7월 16일 서울 강남구 리베라호텔에서 열린 ‘2020 대한민국 고객만족 브랜드대상’ 시상식에서 꽃배달서비스 부문에 선정됐다.
5년 연속 수상한 꽃집청년들은 좀 더 강도 높게 상품의 품질을 파악, 개선하는 품질관리 시스템을 갖추고 지역별로 전문 제작소와 전문 플로리스트를 둬 전국 어디든 우수한 품질의 상품을 당일 배송해 서비스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매해 트렌드에 맞춘 신상품 꽃다발, 꽃바구니, 실내 인테리어 화분, 개업식 화분, 공기정화식물, 화환 등 다양한 상품을 선보이고 있으며, 소비자의 편의성에 초점을 맞춰 고객 담당 전문 CS팀과 쇼핑몰 시스템 담당 IT기획팀을 갖추고 있다. 네이버페이와 페이코 같은 간편 결제시스템은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간편한 주문을 가능하게 한다.
현재는 이에 안주하지 않고 고객 편의성 증대를 위한 소비자 맞춤형 쇼핑몰, 애플리케이션(앱) 등을 개발하고 있다.
꽃집청년들 최고봉 대표는 “5년 연속 대한민국 고객만족 브랜드대상을 수상한 만큼 소비자 의견에 귀를 기울이고 끊임없이 발전하는 꽃배달 서비스업체가 되겠다”고 말했다.
이한경 기자
hklee9@donga.com
안녕하세요. 주간동아 이한경 기자입니다. 관심 분야인 거시경제, 부동산, 재테크 등에 관한 취재하고 있습니다.
악재 겹친 포스코 장인화號, 세대교체·인적쇄신 단행
수령·수사·출석 ‘모두’ 거부… ‘시간 싸움’ 벌이는 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