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간동아 로고

  • Magazine dongA
통합검색 전체메뉴열기

새영화

호로비츠를 위하여 外

호로비츠를 위하여 外

생날선생 5월25일 개봉 예정/ 박건형, 김효진 교사 집안의 전통을 이어가기 바라는 할아버지의 희망과는 달리 주호는 할아버지의 로또 당첨금을 술과 여자에 빠져탕진하며 즐겁게 산다. 2년 동안 교사 생활을 해야 유산을 준다는 할아버지의 엄포에 주호는 선생이 되지만, 교실보다는 양호실과 룸살롱에서 보내는 시간이 더 많다. 주호를 내쫓으려는 학생부 선생 소주와 사사건건 충돌을 빚으며 둘 사이에 미운 정 고운 정이 싹튼다. 진부한 줄거리에 엉성한 편집을 박건형의 원맨쇼로 만회하려 한 영화.

짝패 5월25일 개봉 예정/ 류승완, 정두홍 친구 왕재의 부음을 듣고 고향을 찾은 형사 태수는 왕재의 죽음에 의문을 품고 조사를 벌이던 중 건달 패거리의 공격을 받는다. 태수는 석환의 도움으로 목숨을 건지고, 둘은 왕재의 죽음 뒤에 고향을 ‘개발’하려는 자들의 음모가 있음을 밝혀낸다. ‘순도 100%’ 액션영화 제작에 의기투합한 류승완 감독과 정두홍 무술감독의 합작품으로 시사회에서 좋은 반응을 얻었다.

호로비츠를 위하여 5월25일 개봉 예정/ 엄정화, 신의재 호로비츠 같은 피아니스트를 꿈꿨지만 동네 학원 피아노 선생이 된 노처녀 지수는 우연히 말썽꾸러기 경민에게서 천재성을 발견한다. 경민을 통해 못 다 이룬 자신의 꿈을 이루려던 지수는 또 한번의 실패에 크게 절망한다.

행운을 돌려줘 5월26일 개봉 예정/ 린제이 로한 무엇을 해도 행운이 따르는 뉴욕의 커리어우먼 애슐리와 뒤로 자빠져도 코가 깨지는 불운의 사나이 제이크. 가면무도회에서 뜨거운 키스를 나눈 뒤 두 사람의 운명이 바뀌게 된다. 미국 개봉 시 평론가들의 만장일치 혹평을 받았으나 아이돌 스타 린제이 로한의 인기에 힘입어 박스오피스 4위에 랭크됐다.

호로비츠를 위하여 外
히노키오 5월25일 개봉 예정/ 아키야마 다카히코원격조종 로봇을 통한 ‘대리 등교’가 가능해진 일본에서 히노키오와 사토루는 그 첫 번째 적용 대상이 된다. 사토루는 엄마를 잃은 충격으로 ‘은둔형 외톨이’가 되어 방 안에서만 지내고, 로봇 히노키오는 그 대신 학교를 다닌다. 온라인 게임에 중독되고, 인터넷과 휴대전화로 관계를 만들어가는 디지털 세대 어린이들의 새로운 우정에 관한 영화. 실사 영화지만, 오랫동안 기계 시대를 고찰해온 일본 애니메이션의 저력을 느낄 수 있다.



주간동아 537호 (p70~70)

다른호 더보기 목록 닫기
1339

제 1339호

2022.05.13

블랙&화이트, 공식 데뷔한 ‘쿨톤’ 김건희 여사의 TPO 전략

목차보기구독신청이번 호 구입하기

지면보기 서비스는 유료 서비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