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기반 태양광 전문기업 해줌이 주간동아가 주최하는 ‘2018 한국브랜드만족지수1위’ 시상식에서 고객만족브랜드(태양광서비스)부문에 선정됐다.
해줌은 한국에너지공단에서 선정한 공식 태양광 대여사업체로 국내 최대 태양광 온라인 플랫폼 해줌을 운영하고 있는 IT 기술 기반의 태양광 설치·관리 기업이다. 해줌은 2015년 대여사업을 시행한 이래 태양광 설치 가구 수 1위를 달성하고 있다.
해줌은 독자적인 IT 기술을 이용한 체계적인 태양광 설치를 실시한다. 2013년 특허 등록된 태양광 발전량 예측 기술을 활용해 사업성을 과학적으로 검토해 태양광 설비를 설치하고 있으며, 설치 후에는 실시간으로 발전소를 진단하는 이상감지 시스템으로 발전량 손실을 줄여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이러한 기술을 바탕으로 해줌이 설치한 태양광 발전소는 전국 평균보다 13.4% 높은 발전시간을 보여 우수한 수익성을 보이고 있으며, 가정용 태양광의 경우 최대 96%까지 전기료 절감 혜택을 보고 있다. 또한 설치 후에도 실시간으로 발전소를 진단하는 이상감지 시스템으로 발전량 손실을 줄여 고객 만족도가 높다.
해줌 권오현 대표는 “해줌이 태양광 서비스 부문 고객 만족 브랜드대상을 수상하게 돼 영광”이라며 “앞으로도 해줌만의 IT 기술을 더 발전시켜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태양광 에너지를 확대보급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