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동아 1139

..

기획

식물유래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파이토뉴트리

2018 한국브랜드만족지수1위

  • | 정리 = 김유림 기자 mupmup@donga.com

    입력2018-05-22 09:00:01

  • 글자크기 설정 닫기
    파이토뉴트리가 주간동아가 주최하는 ‘2018 한국브랜드만족지수1위’에서 건강기능식품(식물유래성분) 부문에 선정됐다.

    파이토뉴트리는 식물에서 추출한 성분을 체계적이고 과학적인 인체시험을 거쳐서 건강기능식품을 개발하고 있는 브랜드다. ‘생리활성을 갖춘 식물영양성분으로 출발한 건강기능식품이 가장 인간에게 안전하고 좋다’는 파이토케이컬과 파이터뉴트리를 지향한다.

    대표 상품으로는 국내에서 수면 질 개선 기능성을 인정받은 감태추출물로 만든 ‘슬립밸런스’와 곤약감자로 피부장벽을 강화하는 세라마이드를 만든 피부보습 기능성 제품 ‘곤약 세라미드’가 있다. 슬립밸런스는 정부출연기관인 한국식품연구원에서 개발한 감태추출물을 주원료로 해 수면 중 호흡장애, 잠든 후 각성지수 감소 등의 인체시험결과를 인정받았다.

    피부장벽 강화를 위한 이너뷰티 제품 곤약 세라미드는 곤약감자에 함유돼 있는 글루코실 세라마이드를 지표성분으로 인체시험 결과 얼굴(볼), 팔꿈치, 발등 부분에서 피부 표피 수분손실 변화량 감소를 확인했다.

    파이토뉴트리 추광엽 대표는 “무분별한 제품을 만들지 않고, 믿을 수 있는 영양소와 실험결과로 안정성과 기능성을 겸비한 건강기능식품 개발에 많은 투자를 한 결과 이번 수상을 할 수 있었다”며 "올 상반기 식물과 함께 대자연 바다에서 유래한 마린뉴트리와 홀뉴트리 제품을 출시하기 위해 투자를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