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동아 566

..

인상파 삼총사

  • 입력2006-12-26 13:33:00

  •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상파 삼총사
    오랜만에 사진첩을 정리하다가 찾아낸 사진입니다. 그런데 젊은 시절 함께 어울리던 이 친구들에 대한 기억이 왜 이리 가물가물한지 가슴이 답답할 지경입니다. 이름조차 기억하지 못한다는 사실을 알면 이 친구들이 얼마나 서운해할까요?

    때는 1970년대, 장소는 고향인 충남 서천 어디쯤인 것 같은데 이마저도 자신이 없습니다. 바람이나 쐬러 가자는 한 친구의 제안에 모두가 의기투합해서 별 계획 없이 버스에 몸을 실었고, 버스가 정차한 곳에 내렸습니다. 관광지였는지 다행히 사진사가 있었고, 우리는 기념사진을 찍을 수 있었습니다. 맨 오른쪽이 저입니다. 그런데 다들 표정이 그리 밝아 보이지 않네요.

    이후 우리는 먹고사는 데 전념하느라 만나는 횟수가 계속 줄었고, 결국 연락조차 쉽지 않게 돼버렸습니다. 친구들아, 그래도 다 잘 살고 있지? 이 무정한 친구를 용서해라.

    ■ 송승현/ 충남 아산시 배방면

    '그리운 얼굴'에 실릴 독자들의 사진을 기다립니다



    잊지 못할 추억이 담긴 사진과 함께 간략한 사연을 적어 보내주시면 됩니다. 사진이 실린 분께는 애경의 프레시스 액티브 이스트 하이드라 밸런싱 화장품(www.presis.co.kr) 2종 선물세트를 보내드립니다.

    사연을 보내주실 때는 성명과 주소, 전화번호를 정확히 기재해주십시오. 사진은 우편으로 보내주시거나 JPG파일로 저장해 동아닷컴 '포토&디카(http://photo.donga.com/)'의 그리운 얼굴에 올려주시면 됩니다. 우편으로 보내주신 사진은 게재 여부에 상관없이 반송해드립니다.

    보내주실 곳 : 120-715 서울시 서대문구 충정로3가 139 동아일보사 출판국 주간동아 '그리운 얼굴' 담당자 앞.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