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동아 522

..

출산 후 늘어진 뱃살? 써마지 리프트 시술이 해결책

  • 김영구/ 연세스타피부과 원장 02-332-0023

    입력2006-02-13 09:17:00

  • 글자크기 설정 닫기
    출산 후 늘어진 뱃살? 써마지 리프트 시술이 해결책
    두 아이의 엄마 이소희(35) 씨는 누구나 인정하는 ‘몸짱’ 주부다. 출산 후 운동과 식이요법으로 철저히 관리한 덕에 처녀적 몸매를 유지하고 있다. 하지만 그에게도 다른 엄마들과 똑같이 ‘아줌마’ 딱지가 붙은 신체 일부가 있으니, 다름 아닌 출산 후 축 늘어진 뱃살. 아무리 운동하고 관리를 해도 한번 늘어진 뱃살은 여간해서는 되돌리기 힘들다.

    저출산을 조장하는 이유 중 하나가 외모를 중시하는 사회 풍조다. 한번 망가진 몸매와 피부는 되돌릴 수 없다는 관념이 출산 기피 현상을 부추기는 데도 한몫하고 있다. 하지만 최근 발달된 피부과 시술법은 얼굴뿐 아니라 몸 전체의 피부에까지 맞춤식으로 적용돼 신체 곳곳의 까다로운 피부 고민들을 해결해준다.

    출산 후 늘어진 뱃살은 ‘써마지 리프트’ 시술로 치료가 가능하다. 일명 ‘피부 주름 다리미’라 불리는 써마지 리프트는 고주파열을 통해 진피 속 콜라겐의 수축과 재생성을 촉진해 피부 탄력을 증가시키는 치료법. 피부 탄력의 증가로 늘어진 피부가 당겨지고 주름이 펴지는 효과가 있어 중·장년층에 각광받고 있다.

    써마지 리프트는 일반 주름뿐 아니라 늘어진 턱살과 볼살, 뱃살, 팔꿈치와 무릎의 처진 살에도 효과적이다. 그러나 시술시간이 오래 걸리고 피부 타입이나 두께 정도에 따라 통증을 동반하는 경우가 있어 피부가 얇은 사람이나 목과 손등 등 얇은 피부엔 시술하기 어려웠다.

    이러한 단점을 극복한 것이 최근 등장한 ‘무통증 써마지 리프트 칵테일’ 요법이다.



    무통증 써마지 리프트 칵테일은 무통증 써마지와 IPL(복합파장레이저)을 병합하여 시술한다. 무통증 써마지는 기존의 패스트 팁(고속팁 장치)보다 1.5배 커진 1.5cm2의 빅 팁으로 시술하므로
    출산 후 늘어진 뱃살? 써마지 리프트 시술이 해결책
    동일 시술시간에 에너지 조사(照射) 횟수를 1.5배 늘리는 효과가 있다. 시술시간도 기존보다 3분의 1 정도로 단축돼 시술에 대한 부담이 적어졌다. 써마지와 함께 쓰이는 IPL은 복합 파장 빛으로, 늘어진 살로 인해 변한 피부색을 희고 균일하게 보정해주는 구실을 한다. 무통증 써마지 리프트 시술의 가장 큰 강점은 일상생활에 지장 없이 주름 치료를 받을 수 있다는 것. 치료 후 회복기간도 따로 필요하지 않다. 사람에 따라 약간의 부기를 경험할 수 있으나 수일 내 회복된다. 치료 효과는 시술 후 2~6개월 사이에 나타나며 오래 지속된다.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