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간동아 로고

  • Magazine dongA
통합검색 전체메뉴열기

새영화

마음이… 外

마음이… 外

마음이… 外

‘악마는 프라다를 입는다’

마음이… 10월26일 개봉 예정/ 달이, 유승호, 김향기

열한 살 소년 찬이와 여섯 살 여동생 소이는 집 나간 엄마를 기다리며 서로 의지한 채 살아간다. 어느 날 찬이는 강아지를 갖고 싶다고 떼를 쓰는 동생의 생일선물로 강아지 ‘마음이’를 선물한다. 1년이 지나 마음이는 식구처럼 오누이를 돌보는 어른 개가 된다. 그러나 강에서 썰매를 타던 소이가 물에 빠져 죽고 그것이 마음이 때문이라고 생각한 찬이는 집을 나간다. 마음이는 자신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찬이를 찾아나선다.

악마는 프라다를 입는다 10월26일 개봉 예정/ 메릴 스트립, 앤 헤서웨이 로렌 와이즈버그의 동명 베스트셀러를 영화화한 작품으로, 제작 당시부터 화제가 됐으며 미국에서 블록버스터 ‘슈퍼맨 리턴스’와 함께 개봉해 2위에 랭크되는 좋은 성적을 거두었다. 저자가 패션지 ‘보그’ 편집장의 어시스턴트였던 것이 알려져 논란을 빚기도 했다. 명문대를 졸업하고 패션지 편집장 미란다의 비서-수백만 명의 여성들이 꿈꾸는 직업-로 합격한 앤디는 너무 패셔너블하고, 너무 아름답고, 너무 비쩍 마른 여자들과 게이들로 이뤄진 패션의 세계를 경험한다. 앤디는 ‘악마 같은’ 미란다 옆에서 온갖 수발을 들면서 자신의 꿈이 무엇인지를 재발견한다.

삼거리극장 10월26일 개봉 예정/ 천호진, 김꽃비 할머니와 둘이 살고 있는 소녀 소단. ‘활동사진 보러 간다’는 말만 남기고 사라진 할머니를 찾아 헤매던 소단은 삼거리극장 매표소에 취직한다. 어느 날 밤 소단은 극장에서 에리사, 모스키토, 완다 등 유령들이 춤과 노래의 향연을 벌이는 모습을 목격하고 그들과 친한 사이가 된다. 그러나 극장 사장은 헛것이 자꾸 보인다며 극장을 없앨 계획을 세운다. 국내에서 처음 시도되는 뮤지컬 팬터지.

가을로 10월26일 개봉 예정/ 유지태, 김지수 현우는 사법시험에 합격하자 오랜 연인인 민주에게 청혼한다. 두 사람은 영원히 행복할 것처럼 보인다. 어느 날 현우는 급한 약속 때문에 민주를 백화점으로 먼저 보내고 뒤늦게 민주를 만나러 가는데 그의 눈앞에서 백화점이 무너져버린다. 10년 뒤 민주가 현우에게 썼던 일기가 배달되고 현우는 일기에 따라 여행을 떠나는데, 우연히 한 여자와 자꾸 마주치게 된다. 삼풍백화점 사고를 소재로 한 최루 멜로.



비욘드 더 씨 10월26일 개봉 예정/ 케빈 스페이시

뉴욕 브롱크스에서 태어난 바비 대런은 류머티즘 후유증으로 열다섯 살을 넘기기 어렵다는 진단을 받는다. 하지만 의지가 강한 어머니 폴 리가 바비에게 음악을 가르치면서 ‘프랭크 시내트라’ 같은 가수가 되겠다는 꿈을 갖고 어려움을 극복한다. 바비는 결국 최고의 가수로 성장하지만, 무리한 공연으로 몸은 점점 쇠약해 간다. 미국의 전설적 뮤지션 바비 대런의 일대기를 당대의 연기파 배우 케빈 스페이시가 직접 연출하고 연기했다.



주간동아 558호 (p72~72)

다른호 더보기 목록 닫기
1293

제 1293호

2021.06.11

목차보기구독신청이번 호 구입하기

지면보기 서비스는 유료 서비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