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자먹다가 ‘2023 한국브랜드만족지수 1위’ 프랜차이즈(피자) 부문을 수상했다. 해당 브랜드대상은 각 분야별 브랜드의 상품과 서비스에 대해 사회 전반에 걸쳐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기업을 발굴하고, 기업‧브랜드의 가치를 향상시키는데 도움이 되고자 제정됐다.
피자먹다는 1인 가구와 MZ세대들을 위한 피자 브랜드로, 핫도그나 햄버거처럼 한 손에 들고 가볍게 먹을 수 있는 사각바 형태의 1인피자가 특징이다. 특히 자체 공장에서 생산한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 도우와 자연산 모짜렐라 치즈, 고다치즈를 사용해 1인피자의 가격경쟁력을 갖추고 있다.
해당 브랜드는 30년간 쌓아온 외식업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소형 매장’, ‘1인소자본창업’에 최적화된 피자집 창업 브랜드로, 현재 가맹점이 계약기준 85호점을 돌파하는 등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특히 주문과 동시에 즉석에서 구워나가는 수제 피자임에도 ‘간편 조리 시스템’과 ‘무인주문 시스템’을 접목해 간편한 운영환경을 구축하여 초보 창업자들도 쉽게 운영할 수 있는 시스템을 완성했다.
(주)피자이노베이션 관계자는 “피자먹다는 최근 1인 가구 및 혼밥족이 증가한 젊은 층을 위해 부담없는 가격으로 즐길 수 있도록 맞춤 메뉴를 준비했다”며 “국내 뿐 아니라 태국, 싱가폴, 말레이시아 3개국과 마스터프랜차이즈 계약을 맺는 등 향후 1~2년 내에 다수의 국가에 진출해 1인피자 전문점으로써의 경쟁력을 보여주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