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동아 1404

..

[기획] 스피드세탁의 얼룩제거제, 얼룩e

  • 정리=정세영 기자

    sy28230@donga.com

    입력2023-08-31 09:57:23

  • 글자크기 설정 닫기
    얼룩e가 ‘2023 한국브랜드만족지수 1위’ 친환경세제(얼룩제거제) 부문을 수상했다. 해당 브랜드대상은 각 분야별 브랜드의 상품과 서비스에 대해 사회 전반에 걸쳐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기업을 발굴하고, 기업‧브랜드의 가치를 향상시키는데 도움이 되고자 제정됐다.

    세탁 브랜드 스피드세탁(주)에서 런칭한 ‘얼룩e’의 가장 큰 차별점은 국내 권위 있는 세탁 전문가와 스피드세탁(주)의 연구개발 부서 화학 연구원의 공동 협업으로 얼룩의 종류에 따라 다양한 얼룩을 제거할 수 있다는 것으로 국내에 판매되는 제품 중 유일하게 특허를 획득한 얼룩제거제라는 것이다.

    얼룩제거제 얼룩e는 세척력 및 피부자극 테스트를 진행해 아이 옷부터 민감한 의류에도 사용할 수 있다. 뿌려준 후 간단하게 손세탁을 하거나 세탁기에 돌려주기만 하면 간단하게 얼룩제거가 가능하며, 볼펜자국, 화장품, 커피, 국물류 뿐만 아니라 황변, 혈흔 등 대부분의 얼룩을 완벽하게 제거할 수 있는 혁신적인 제품이다.

    스피드세탁(주)는 영리 추구의 목적만이 아닌 지역 내 소외계층, 장애인 등 어려운 가정을 후원하고 안정적인 일자리를 제공하는 사회적 가치를 마음에 담은 기업이다.

    스피드세탁 관계자는 “사회적 기업으로서 현재 ‘얼룩e’도 중증장애인들과 함께 제품 생산하고 있으며, 지속적인 연구 개발을 통해 후속 제품 출시 계획도 가지고 있어 중증장애인들에게 더 많은 일자리를 제공할 수 있는 컨소시엄 장애인 표준사업장으로 발돋움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