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홍방마라탕이 ‘2023 한국브랜드만족지수 1위’ 프랜차이즈(마라탕) 부문을 2년 연속 수상했다. 해당 브랜드대상은 각 분야별 브랜드의 상품과 서비스에 대해 사회 전반에 걸쳐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기업을 발굴하고, 기업‧브랜드의 가치를 향상시키는데 도움이 되고자 제정됐다.
라홍방마라탕은 마라탕의 핵심인 특별한 육수와 소스를 자체 개발해 대중성 있는 매운맛과 마라 본연의 맛을 강조한 마라탕 전문 프랜차이즈 브랜드다. 해당 브랜드는 2020년 11월 가맹사업을 처음 시작한 이후 2년 이상 브랜드를 운영해 오면서 최근 123호점까지 계약을 달성하여 중식 외식시장에서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또한 라홍방마라탕은 전 메뉴의 매뉴얼화, 원팩 소스화 등 맛에 대한 통일성과 창업자들의 조리에 대한 부담감을 최소화하였으며, 차별화된 교육 시스템과 체계적인 가맹점 관리로 프랜차이즈 창업의 안정성 검증도 완료했다.
이외에도 라홍방마라탕은 가맹점 및 소비자와의 다양한 소통을 바탕으로 편안하고 안전한 브랜드로 인식되고 있으며, 소비자와 가맹점 모두 상생하는 프랜차이즈로 성장해나가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주식회사 라홍에프앤비 장승아 대표는 “라홍방마라탕을 사랑해주는 소비자들에게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마라탕에 대한 자부심을 품고 건강한 외식문화를 선도해 나가는 기업으로 발전해 나가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