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영이 숯불두마리치킨이 ‘2023 한국브랜드만족지수 1위’ 프랜차이즈(치킨) 부문을 수상했다. 해당 브랜드대상은 각 분야별 브랜드의 상품과 서비스에 대해 사회 전반에 걸쳐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기업을 발굴하고, 기업‧브랜드의 가치를 향상시키는데 도움이 되고자 제정됐다.
‘기영이숯불치킨’은 외식 프랜차이즈 전문 기업 기영에프앤비에서 오랜 연구 끝에 론칭한 숯불치킨 브랜드로, 참숯을 넣은 오븐에 구워 낸 뒤 직화 조리를 한 번 더해 육즙이 풍부하고 불향이 가득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해당 브랜드는 2022년 가맹사업을 시작한 지 불과 16개월 만에 벌써 160개의 가맹계약을 달성하기도 했다.
또한 기영이숯불치킨은 교육비, 로열티 등 본사에 납부하는 7가지 창업비용을 면제해 소자본으로 창업을 희망하는 예비 창업자들에게 큰 각광을 받고 있다.
최근 성황리에 출시된 신메뉴 ‘간땡이 숯불치킨’은 달콤 짭쪼롬한 간장 소스에 매콤한 청양고추가 와르르 뿌려진 숯불치킨으로 출시 12일 만에 전체 판매구성비 20% 돌파하여, 높은 인기 덕분에 일부 가맹점에서는 품절 사태가 빚어졌다는 것이 업체 측 설명이다.
기영에프앤비 관계자는 “앞으로도 브랜드만족과 고객선호를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기영이숯불치킨이 되도록 노력할 것이며, 고객 니즈를 만족시키는 꾸준한 신메뉴 개발과 공격적인 마케팅 활동으로 가맹점 매출증대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