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동아 1404

..

[기획] 해장우동 프랜차이즈, 깡우동

2023 대한민국 고객만족브랜드대상

  • 정리=김명희 기자 mayhee@donga.com

    입력2023-08-29 09:52:01

  • 글자크기 설정 닫기
    깡우동이 ‘2023 대한민국 고객만족브랜드대상’ 우동 부문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고객만족브랜드대상’은 똑똑한 소비자들의 합리적인 구매 결정을 위한 조력자 역할을 하며, 소비자에게 지속적인 만족을 선사하는 우수기업 및 브랜드를 발굴하고자 제정됐다.

    깡우동은 우동 프랜차이즈이다. 2007년 수원 영통구 깡우동 본점 운영을 시작으로 2019년도 9월 프랜차이즈사업을 시작했으며, 2022년도까지 50호점 달성 및 올해 현재까지 70호점을 달성했다.

    깡우동 이강운대표는 직접 매장 운영을 시작했음에 보다 깊은 점주님의 입장을 누구보다 이해하고 공감하는 마인드로 가맹사업을 운영하고 있으며, 수원 영통에서 젊은 문화의거리 표창장, 위생수준향상 및 식문화개선 표창장 수여 및 지역 활동을 이루어 냈다.

    2022년도에는 송도맥주축제에 참가해 다시 한번 깡우동 브랜드를 알렸으며, 체계적인 깡우동 오픈부터 사후관리까지 점주와 함께 상생하는 기업이 되어가고 있다. 올해는 삼성코엑스 프랜차이즈 박람회 참가해 성공적으로 브랜드의 가치를 알린 바 있다.

    깡우동 관계자는 “체계적인 시스템 구축을 통해 가맹점의 안정적이고 지속적인 매출을 도우며, 초보자 창업, 업종변경 창업자 등 별다른 어려움 없이 매장운영에 집중할 수 있게 최상으로 임하겠다”라며, 대한민국 대표 해장우동으로서 정직함과 양심적인 가맹사업 운영을 이끌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