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동아 1404

..

[기획] 마음을 전하는 꽃배달 전문 브랜드, 꽃집청년들

  • 정리=김명희 기자

    mayhee@donga.com

    입력2023-08-29 09:52:01

  • 글자크기 설정 닫기
    꽃집청년들이 ‘2023 대한민국 고객만족브랜드대상’ 꽃배달서비스 부문을 8년 연속 수상했다. ‘대한민국 고객만족브랜드대상’은 똑똑한 소비자들의 합리적인 구매 결정을 위한 조력자 역할을 하며, 소비자에게 지속적인 만족을 선사하는 우수기업 및 브랜드를 발굴하고자 제정됐다.

    꽃집청년들은 ‘마음을 전하다’라는 모토 아래, 핵심 가치를 ‘공감’에 두고 ▲ 선물에 담긴 고객의 마음에 공감하기, ▲ 선물에 담긴 고객의 이야기를 소중히 하기, ▲ 누구보다 트렌디한 상품 선보이기의 세 가지 방안을 실천해오고 있는 꽃배달서비스 기업이다.

    최근에 론칭한 ‘내 마음을 구독하다’ 역시 ‘내 마음을 잘 아는 사람은 나’, ‘나를 가장 잘 공감하는 사람은 나’라는 ‘스스로의 공감’을 담기 위해 기획된 서비스로, 플로리스트가 디자인한 꽃을 정기적으로 받아볼 수 있는 서비스다.

    또한 꽃집청년들은 고객의 마음을 고스란히 잘 전달하기 위해 상품의 균일한 품질과 안전한 배송시스템을 위한 전국망의 품질관리시스템을 도입했으며, 선물 목적에 따라 달라지는 고객의 니즈에 부합하기 위해 새로운 디자인의 상품도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있다.

    이외에도 해당 브랜드는 지난 2021년 ‘메인비즈(MAIN-Biz)’ 획득을 비롯해, 꽃배달서비스 부문과 화훼 플랫폼서비스 부문에서 ‘ISO 9001’ 인증과 ‘ISO 14001’ 인증을 동시에 획득한 바 있다.



    꽃집청년들 최고봉 대표는 “꽃집청년들은 고객과의 소통을 통해 나날이 발전하고, 트렌디한 상품과 차별화된 시스템으로 화훼업계에서 대체제를 찾을 수 없는 기업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