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동아 591

..

전쟁 중 맺어진 로맨스의 주인공

  • 입력2007-06-20 12:13:00

  • 글자크기 설정 닫기
    전쟁 중 맺어진 로맨스의 주인공
    사랑, 그것만큼 사람을 흔들고 깨우며 나락과 열락의 아찔한 상승하강에 제 몸을 맡기다 끝내는 인생마저 휘감는 힘이 또 있을까.

    전쟁의 어떤 포화도 막지 못한 사랑이 있었다. 6·25전쟁 중이던 1952년 가을과 겨울 사이, 인민군의 부역·징발을 피해 전남 장성으로 피난한 광주 처녀에게 한눈에 반해 1년여를 공들이다 결혼의 꿈을 이룬 젊은 날의 아버지(장병엽, 1993년 작고).

    하얀 옥양목 적삼이 소슬했을 그날, 아버지의 꽃이 된 어머니(이성희·74)에게 평생 짐만 지운 우리 남매들은 과연 꽃이었을까. 쉰을 한참 넘긴 나이에야 청개구리 심정이 되어 저간의 불효에 가슴이 먹먹해온다.

    장윤화/ 서울시 송파구 문정동

    '그리운 얼굴'에 실릴 독자들의 사진을 기다립니다



    잊지 못할 추억이 담긴 사진과 함께 간략한 사연을 적어 보내주시면 됩니다. 사진이 실린 분께는 애경의 프레시스 액티브 이스트 하이드라 밸런싱 화장품(www.presis.co.kr) 2종 선물세트를 보내드립니다.

    사연을 보내주실 때는 성명과 주소, 전화번호를 정확히 기재해주십시오. 사진은 우편으로 보내주시거나 JPG파일로 저장해 동아닷컴 '포토&디카(http://photo.donga.com/)'의 그리운 얼굴에 올려주시면 됩니다. 우편으로 보내주신 사진은 게재 여부에 상관없이 반송해드립니다.

    보내주실 곳 : 120-715 서울시 서대문구 충정로3가 139 동아일보사 출판국 주간동아 '그리운 얼굴' 담당자 앞.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