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동아 591

..

사스(SaaS) 外

  • 입력2007-06-20 12:07:00

  • 글자크기 설정 닫기
    사스(SaaS)

    소프트웨어를 온라인에서 빌려 쓰는 서비스. ‘Software as a Service’의 약자로 ‘소프트웨어 온라인 서비스’라고 부른다. 기존 소프트웨어가 영구적인 제품(패키지) 구매, CD를 통한 PC 설치 과정을 거친 것과 달리, 사스는 인터넷으로 소프트웨어를 전달받고 웹브라우저를 통해 모든 기능을 이용하게 해준다. 이 서비스가 확산되면 기업은 소프트웨어 제품을 컴퓨터 대수대로 살 필요가 없어 소프트웨어 구매비를 줄일 수 있다. 업계는 2005년 5% 정도였던 사스시장이 2011년에는 25% 규모로 증가할 것으로 전망한다.

    트리플 플레이 서비스(TPS)

    ‘Triple Play Service’의 약자. 한 번에 주자 3명을 아웃시키는 야구 용어에 착안해 만든 말로 방송과 초고속인터넷, 전화 세 가지를 한꺼번에 제공하는 서비스를 가리킨다. 최근 통신업체인 SK텔링크는 케이블TV 업체와 손잡고 국내 처음으로 TPS 상품을 내놨다. 결합서비스에 가입하면 저렴한 요금으로 여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능동형 유기발광다이오드(AM-OLED)



    사스(SaaS) 外
    ‘초박막 액정표시장치(TFT-LCD)’에 비해 색 재현율, 명암비가 뛰어나고 화면응답 속도가 1000배가량 빠른 차세대 디스플레이. 뛰어난 화질, 빠른 반응속도 등 장점 때문에 ‘꿈의 디스플레이’라 불린다. 별도의 광원이 필요 없어 TFT-LCD보다 3분의 1 이상 두께가 얇고 전력 소비가 적다. 세계 최초로 양산라인을 구축한 삼성SDI는 최근 SK텔레콤과 기술협력양해각서를 교환해 올 3분기 중 이 기술을 채택한 고화질 휴대전화를 생산하는 데 합의했다.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