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간동아 로고

  • Magazine dongA
통합검색 전체메뉴열기

파워365|몸짱 프로젝트

내 배에도 ‘王’자 한번 새겨볼까

내 배에도 ‘王’자 한번 새겨볼까

  • 웰빙 열풍과 주5일 근무제가 본격 시행되면서 많은 이들이 늘어난 여유시간의 상당 부분을 자신의 몸을 관리하는 데 할애하고 있다. 그러나 자신에게 맞지 않는 무리한 운동을 하거나 운동 방법을 몰라 아름다운 몸매를 만드는 데 실패하거나 기대에 못 미치는 결과를 낳는다면?
  • 이에 주간동아는 스포츠 전문기업 상아스포츠㈜와 함께 ‘몸꽝’인 사람이 쉽고도 자신에게 맞는 운동을 통해 ‘몸짱’이 될 수 있는 비법을 매주 연재한다.
내 배에도 ‘王’자 한번 새겨볼까
노출의 계절인 여름이 되면 남자들의 관심은 대체로 신체 중 복부 부위로 집중된다. 선의 굵기가 선명하고 잘 발달된 복근은 고대 그리스 때부터 남성 신체의 상징. 그런데 탄력 있고 멋진 복부를 가지기 위해선 복부지방과 내장지방, 모두를 빼야 한다. 복부지방은 겉으로 보여지며 만져지는 지방을 말하며, 내장지방은 뱃속 장기들 사이에 자리 잡고 있는 지방질을 말한다. 복부지방은 꾸준한 노력을 한다면 시각적인 효과를 볼 수가 있으나, 내장지방의 경우 겉으로 보여지지 않으며 상당한 기간이 걸릴 수 있다. 그런데 내장지방이 많을 경우는 심근경색, 뇌혈관장애 등 각종 질환이 발생하기가 쉽다. 때문에 복부운동은 겉으로 보여지는 것만이 아니라 안 보이는 부분의 내장지방에까지 신경을 써야만 완벽한 효과를 거둘 수 있다. 복부운동을 시작할 때는 먼저 하복부(아랫배) 운동을 하는 것이 좋다. 복부같이 집중적으로 해야 하는 운동은 ‘세트(set)’를 구성, 15번 3세트로 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이다.

운동명칭: 리버스크런치

운동 방법① 바닥에 등을 대고 누워서 손을 머리 뒤로 한다.② 다리를 ‘ㄱ’자 모양이 되도록 최대한 천천히 올린다.③ 잠깐 동안 복근에 힘을 준 뒤 원위치로 천천히 내려간다.

호흡법다리를 올리면서 천천히 들이마시고, 내려오면서 천천히 내쉰다.

운동 특징 및 주의사항1. 다리를 너무 펴서 들지 않는 것이 좋으며, 무릎을 가슴 가까이 가져감으로써 하복부에 더 강한 자극을 줄 수 있다. 이때는 반드시 엉덩이를 들어올려서 무릎을 당겨야만 엉덩이 굴곡근을 사용하지 않게 된다. 엉덩이를 바닥에 붙인 채로 다리를 들게 되면 엉덩이 굴곡근을 사용하므로 주의.2. 다리를 빨리 들어올려도 엉덩이 굴곡근을 사용하게 된다. 그러므로 다리에 힘을 빼고 천천히 고정된 자세로 실시.



※자료제공, 문의:상아스포츠㈜/www.power365.com, 02-3474-9700운동 명칭: 리버스크런치



주간동아 2005.08.30 500호 (p86~86)

다른호 더보기 목록 닫기
1217

제 1217호

2019.12.06

아이돌 카페 팝업스토어 탐방기

목차보기구독신청이번 호 구입하기

지면보기 서비스는 유료 서비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