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문각은 50년 전통을 지닌 대표 교육기업으로, 1972년 행정고시학원 설립 이후 공무원을 비롯해 공인중개사, 교원 임용, 경찰, 전문 자격 분야에서 수많은 합격자를 배출하고 있다.
현재 노량진-강남-종로-평택-부산을 거점으로 한 학원 사업과 온라인 및 방송 강의 사업, 각종 수험서 출판과 제작 사업, 공공기관 및 대학교·기업과 제휴를 통한 B2B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수험 전문 신문 발행 등 신뢰성 있는 수험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 채널도 함께 운영하고 있다.
특히 개인 맞춤형 학습과 생활 관리 시스템이 적용된 ‘스파르타반’을 개설해 관리형 수험 학습 문화를 정착시켰으며, 다년간의 합격자 배출 노하우를 바탕으로 축적해온 자체 빅데이터에 인공지능 기술을 접목한 신규 콘텐츠 및 서비스 개발도 진행하고 있다.
박문각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고객 만족을 위해 끊임없이 연구하고 기술 개발 등을 해온 노력이 만들어낸 값진 성과”라며 “수험생들이 소망하는 합격을 앞당기기 위한 새로운 콘텐츠 생산 및 서비스에 대한 투자에 더욱 박차를 가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이한경 기자
hklee9@donga.com
안녕하세요. 주간동아 이한경 기자입니다. 관심 분야인 거시경제, 부동산, 재테크 등에 관한 취재하고 있습니다.
[영상] “美 경기 2027년 6월까지 확장… AI 중심 M7 수혜 예상”
‘폭풍 랠리’ 비트코인, 10만 달러 돌파 눈앞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