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동아 550

..

“자~, 사정없이 흔들어봅시다”

  • 입력2006-08-28 13:35:00

  • 글자크기 설정 닫기
    “자~, 사정없이 흔들어봅시다”
    1985년 고등학교 2학년 때 수학여행을 가서 찍은 사진입니다. 여행 둘째 날 경주에 머물고 있었는데, 저녁식사를 하고 무료하던 차에 어디선가 경쾌한 가락이 들려왔습니다. 여관에서 틀어준 것인지 어느 친구가 카세트를 준비해온 것인지 기억은 희미하지만, 어쨌든 우리는 바로 디스코 타임에 들어갔습니다.

    대부분 나이트클럽 한 번 안 가본 초짜들이다 보니 춤이 제대로 될 리 없었습니다. 음악 따로, 몸 따로였지만 그래도 무척 즐거웠습니다. 방에서 신나게 춤을 추던 우리는 급기야 여관 마당에까지 진출, 본격적인 춤판이 벌어졌습니다.

    한 가지 재미있는 사실은, 당시 누가 사진을 찍었는지 몰라도 친구들이 대부분 사진기를 피해 얼굴을 돌리고 있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등을 보인 친구들이 누구인지 구분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홍식이만 눈치를 못 챘을까요? 디스코 타임 덕분에 수학여행의 추억이 더욱 오래 남는 듯합니다.

    ■ 이장섭/ 서울시 서대문구 홍은동

    '그리운 얼굴'에 실릴 독자들의 사진을 기다립니다



    잊지 못할 추억이 담긴 사진과 함께 간략한 사연을 적어 보내주시면 됩니다. 사진이 실린 분께는 애경의 프레시스 액티브 이스트 하이드라 밸런싱 화장품(www.presis.co.kr) 2종 선물세트를 보내드립니다.

    사연을 보내주실 때는 성명과 주소, 전화번호를 정확히 기재해주십시오. 사진은 우편으로 보내주시거나 JPG파일로 저장해 동아닷컴 '포토&디카(http://photo.donga.com/)'의 그리운 얼굴에 올려주시면 됩니다. 우편으로 보내주신 사진은 게재 여부에 상관없이 반송해드립니다.

    보내주실 곳 : 120-715 서울시 서대문구 충정로3가 139 동아일보사 출판국 주간동아 '그리운 얼굴' 담당자 앞.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