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동아 569

..

데스노트2-라스트네임 外

  • 입력2007-01-10 16:40:00

  • 글자크기 설정 닫기
    데스노트2-라스트네임 外

    데스노트2-라스트네임’

    데스노트2-라스트네임 1월11일 개봉 예정

    마쓰야마 겐이치 우연히 사신의 데스노트를 손에 넣은 야가미 라이토는 범죄자들의 이름을 데스노트에 써넣어 처단함으로써 이상사회를 이루려고 한다. 이 사건을 담당하게 된 천재 지휘관 L은 야가미와 대면해 그의 정체를 밝히려 하고, 야가미는 L을 죽이려 한다. 한편 또 한 권의 데스노트가 지상으로 떨어져 아이돌 스타 미사의 손에 들어간다. 미사는 자신의 목숨을 담보로 ‘사신의 눈’이라는 무기를 얻어 야가미를 도우려 한다. 동명의 만화 원작에서 일찌감치 L이 죽는 바람에 흥미가 반감됐던 점을 보완, 영화에서는 끝까지 팽팽한 긴장감을 유지한다. 발상은 황당하지만 어느새 두 주인공의 두뇌싸움에 빠지게 되는 영화로, 방금 만화책에서 튀어나온 것처럼 보이는 L 역의 청춘스타 마쓰야마 겐이치가 매력적.

    허브1월11일 개봉 예정

    강혜정, 배종옥 엄마와 단둘이 사는 상은은 정신지체 3급 장애아로, 스무 살 성년식도 일곱 살짜리 아이들과 함께 보낸다. 그러나 상은은 행복하기만 하다. 심심할 때면 동화책을 펼쳐들고 주인공들을 현실로 불러내기 때문이다. 그러던 어느 날 상은은 교통의경 종범이 백마 탄 왕자라고 착각하고 그와 짧은 데이트를 즐기지만, 종범은 상은의 장애 사실을 알고 이별을 통보한다. 아이처럼 보이는 강혜정의 연기는 감탄할 만하고 동화의 주인공들과 어울리는 상은의 판타지는 예쁘지만, 익숙한 최루장치들이 오히려 아쉽게 느껴진다는 평.

    데자뷔 1월11일 개봉 예정



    덴젤 워싱턴 ‘데자뷔’는 처음 만난 사람이나 사건을 이미 경험한 것처럼 느낌, 즉 ‘기시감’을 의미한다. 영화는 데자뷔가 우주의 시공 구조가 왜곡됐을 때 ‘평행우주’가 교차하면서 벌어질 수 있다는 양자물리학자들의 이론에서 아이디어를 얻었다. 미국 ATF(주류담배화기) 단속관 덕 칼린은 뉴올리언스에서 일어난 폭발사건을 조사하면서 자신이 과거로 돌아가 사건을 막음으로써 엄청난 인명을 구조할 수 있음을 알게 된다. 덕은 시간을 거슬러 가기 위한 모험을 시작한다. 현란한 화면으로 유명한 토니 스콧 감독이 첨단 테크놀로지로 시간여행을 실감나게 그려냈다는 평.

    블러드 다이아몬드 1월11일 개봉 예정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 제니퍼 코넬리 1999년 아프리카 시에라리온 공화국의 내전을 배경으로 다이아몬드 거래에 관련된 더러운 돈을 소재로 한 영화. 다이아몬드 밀거래 혐의로 감옥에 갇힌 대니는 어부 솔로몬이 핑크 다이아몬드를 발견했다는 것을 알고, 미국인 기자의 도움을 받아 다이아몬드를 찾으러 전쟁터로 들어간다.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의 연기에 물이 올랐다는 찬사에도 강렬한 도덕적 메시지와 화려한 액션 장면이 섞여버리는 바람에 오히려 빛이 바랬다는 평을 받았다.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