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동아 588

..

“사진 찍는다, 다 모여”

  • 입력2007-05-29 10:53:00

  • 글자크기 설정 닫기
    “사진 찍는다, 다 모여”
    지금으로부터 22년 전 고등학교 2학년 수학여행 때 찍은 사진입니다. 3박4일 동안 충남 아산, 부산, 경북 경주 등 전국을 도는 빠듯한 일정이었습니다.

    그런데 오랜 세월이 흐른 지금 생각해보면 현충사와 불국사 등 문화유적을 둘러보는 것도 의미 있었지만, 무엇보다 친구들과 함께 숙식했던 것이 가장 특별한 추억으로 남아 있습니다. 나흘 내내 어울리고 한 방에서 같이 자는 것은 수학여행이 아니면 경험할 수 없는 일이었으니까요.

    사진 속 모습이 생생한 것을 보니 아무래도 여행 첫째 날인 듯합니다. 오른쪽 앞에 얼굴이 가장 크게 나온 친구가 바로 저입니다. 누군가 사진을 찍어주겠다고 하자 그 옆으로 친구들이 달려들었습니다. 경표, 진덕이 등 지금도 생생하게 기억나는 친구들이 있는가 하면, 이름조차 생각나지 않는 친구들도 있습니다.

    참 보고픈 친구들! 언제 동문회에서라도 다 모여 옛 추억을 안주 삼아 술 한잔 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이장섭/ 서울시 서대문구 홍은동



    '그리운 얼굴'에 실릴 독자들의 사진을 기다립니다

    잊지 못할 추억이 담긴 사진과 함께 간략한 사연을 적어 보내주시면 됩니다. 사진이 실린 분께는 애경의 프레시스 액티브 이스트 하이드라 밸런싱 화장품(www.presis.co.kr) 2종 선물세트를 보내드립니다.

    사연을 보내주실 때는 성명과 주소, 전화번호를 정확히 기재해주십시오. 사진은 우편으로 보내주시거나 JPG파일로 저장해 동아닷컴 '포토&디카(http://photo.donga.com/)'의 그리운 얼굴에 올려주시면 됩니다. 우편으로 보내주신 사진은 게재 여부에 상관없이 반송해드립니다.

    보내주실 곳 : 120-715 서울시 서대문구 충정로3가 139 동아일보사 출판국 주간동아 '그리운 얼굴' 담당자 앞.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