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동아 343

..

금리+레저 서비스 ‘여행상품’ 뜬다

  • < 김수미/ 웰시아닷컴(wealthia.com) 금융 컨설턴트 >

    입력2004-10-15 14:49:00

  • 글자크기 설정 닫기
    금리+레저 서비스 ‘여행상품’ 뜬다
    여가시간 활용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지고 있다. 여기에 은행을 시작으로 주5일 근무가 7월부터 시행되면서 고품격 여가활동을 바라는 사람들이 점점 늘고 있다. 하지만 해외여행이나 스키, 래프팅 등은 비용이 많이 들기 때문에 대중적으로 즐기기에는 무리가 있다. 이런 경우 은행에서 준비해 놓은 특화된 상품을 이용하면 된다. 일부 은행에서 여행이나 레포츠 관련 적금 상품을 속속 판매하고 있어 주5일 근무에 따른 여가시간을 잘 활용할 수 있게 되었다. 여행이나 레포츠 관련 상품은 금리도 다른 적금 상품에 뒤지지 않으면서 추가로 무료보험이나 각종 할인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어 일석이조의 효과가 있다.

    여행 관련 상품에는 하나은행의 여행적금, 우리은행의 우리사랑레포츠 정기예금, 조흥은행의 레토피아 적금, 외환은행의 YES레저피아 적금이 있다.

    하나은행의 여행적금

    하나은행의 여행적금은 해외여행을 준비하는 데 제격인 상품이다. 1~3년 정도 해외여행 계획을 세워 매달 꾸준히 저축하면 제대로 된 해외여행을 준비할 수 있다. 상품 가입시 다섯 가지 정도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① 제휴 여행사의 여행상품 이용시 5% 할인 ② 최저 100만원에서 최고 500만원까지 무보증 여행대출 제공 ③ 여행자보험과 교통상해·암보험 무료가입 및 해외여행시 24시간 응급 콜센터 운용 ④ 33% 환전우대 서비스 혜택 ⑤ 여행적금 가입 후 3년 동안 인터파크 여행상품 구매실적 1000만원이면 제주도 무료 항공권 제공 등이 그것이다.

    하나은행의 여행적금은 본인의 여행계획에 맞춰 만기일을 직접 정할 수도 있고 여행지 또는 모임의 이름을 통장에 새길 수 있어 여행을 위한 적금이라는 매력 만점 상품이다.



    우리은행의 우리사랑레포츠 정기적금/예금

    레저스포츠에 관련한 모든 것에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어 레포츠를 즐기거나 주5일 근무에 맞춰 여행을 좋아하는 사람들에게 적합한 상품이다. 이 상품은 넷포츠와 제휴해 연 12회 사용 가능한 할인권을 제공받게 된다. 래프팅, 승마, 서바이벌, 스쿠버다이빙 등은 최고 15% 할인, 전국 98개 콘도 55~65% 할인, 전국 12개 스키장 리프트권 45~65% 할인, 약 250여곳 스포츠센터 이용시 최고 45% 할인, 레저 및 스포츠 용품 할인혜택도 받을 수 있다. 삼성화재와 제휴하여 특정 여가 활동중 상해시 500만원의 혜택이 있는 ‘레포츠 사랑보험’에 무료 가입해 주며, 특히 인터넷 가입시 0.1% 우대, 스포츠동호회의 단체명의 가입시 0.2%의 금리우대 혜택이 있어 금리 면에서도 유리하다.

    조흥은행의 레토피아 적금

    2002년 12월31일까지 판매하는 한시적 상품으로 적금을 자동이체할 경우 레포츠 할인 서비스와 무료보험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레포츠 활동 및 용품 할인 서비스, 래프팅·승마·서바이벌 등 레저 및 스키장 리프트권 할인, 등산·수영 등 레저 관련 용품 10% 할인, 각종 테마여행 10% 할인 서비스와 함께 상해보험에 무료로 가입해 준다. 또 현대해상화재보험과 연계해 레포츠 관련 상해사망 및 후유장애 보험에 자동 가입해 준다. 여행시 환전수수료를 최고 80%까지 우대해 주며 적금 계약액 범위 내에서 여행자금도 대출해 준다.

    외환은행의 YES레저피아 정기적금/예금

    레저 관련 정보 및 각종 서비스 제공을 접목한 레저 관련 특화상품으로 여러 제휴를 통해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 상품에 가입하면 제휴한 롯데닷컴에서 5000원 무료쿠폰을 제공하며 계절별 레저용품 할인쿠폰도 발급한다. 특히 해외여행시 5%의 할인혜택과 롯데면세점 VIP카드를 발급받을 수 있다. 호텔로닷컴에서는 전국 호텔/콘도 실시간 할인예약 서비스를 제공하며 넥스프리에서는 4계절 레저(수상·지상·항공레저 등) 전 종목 프로그램 최고 1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비앤비클럽에서는 저렴한 가격의 숙소를 제공하며 단전호흡·뇌호흡 수련비 할인서비스 혜택도 있다. 1년제 정기예금으로 1000만원 이상 가입하는 경우 레저상해보험에 무료로 가입해 준다.

    특화된 여행상품을 적극 활용하여 무료보험이나 각종 할인혜택을 받는 것도 주5일 근무에 따른 재테크의 한 방법으로, 나만의 고품격 여가활동을 준비할 수 있다.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