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동아 581

2007.04.17

벌떡 선 남성, 속궁합이 끝내줘요

부부생활 만족 위해 ‘남성 업그레이드’ 선호 … 한 번에 끝내는 ‘올인원 복합성형술’ 입소문

  • 이윤진 건강전문 라이터 nestra@naver.com

    입력2007-04-11 19:48:00

  • 글자크기 설정 닫기
    벌떡 선 남성, 속궁합이 끝내줘요

    한지엽 원장은 필요한 수술을 한 번에 끝내는 올인원 복합성형술을 추천한다.

    언론인 박남훈(가명·37) 씨는 얼마 전 아내에게서 충격적인 이야기를 들었다. 자신의 ‘물건’ 사이즈가 너무 작아 밤에 큰 재미를 못 느낀다는 고백이었다. 사우나에서 흘끔흘끔 살펴본 다른 남자들의 그것보다 작기는 하지만 ‘크기와 능력은 아무 상관이 없다’고 은근히 자부해온 터였다. 게다가 10년 가까이 함께 산 아내에 대해서도 부부생활에 소극적이고 무지하다고만 생각해온 까닭에 아내의 고백은 박씨에게 적잖은 충격을 주었다.

    박씨 부부가 함께 찾아간 곳은 서울 강남의 한지엽비뇨기과(02-536-5282). 이곳의 한지엽 원장은 대학에서 석·박사 학위를 딴 뒤 개원했으며, 현재 중앙대의료원 비뇨기과 외래교수와 세계임포텐츠학회 회원으로도 활동 중인 남성질환 전문가다. 그래서인지 자신의 몸 상태와 생활환경에 맞춘 치료를 기대하는 환자들이 많이 찾아온다고 한다.

    남성질환 수술의 요즘 트렌드는 어떨까?

    자기만족과 과시 위한 수술은 옛말

    “예전에는 부부생활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여성이 이른바 ‘이쁜이 수술’을 받았지만, 요즘은 ‘남성 업그레이드’를 선호하는 추세다. 그쪽이 시술효과가 훨씬 오래 지속되고 ‘속궁합’의 느낌도 좋아질 뿐 아니라, 남성의 왜소 콤플렉스까지 해결하기 때문이다.”(한 원장)



    자기만족과 과시를 위해 남성 수술을 선택했던 과거와 달리, 최근엔 상대 여성에 대한 배려와 실속 있는 속궁합을 동시에 고려한다는 것이다.

    가장 일반적으로 알려진 남성 수술은 음경확대술이다. 국소마취를 한 뒤 두께를 확장해주는 물질을 성기의 피부 속에 삽입하는 것이다. 이 경우 예전에는 환자 본인의 엉덩이 살을 이식하거나 지방을 채취해 주입하는 시술법이 성행했다. 하지만 이 시술법은 엉덩이 부위에 흔적이 남는다거나 시간이 지나면서 지방이 자연흡수되고 석회화되면서 딱딱하게 굳어 효과가 줄어드는 단점이 있다.

    반면 한 원장은 ‘저장진피’라고 불리는 ‘알로덤’과 ‘라이오플란트’를 이용한 시술을 주로 한다. 알로덤은 다른 사람의 피부조직에서도 이식 거부반응이 일어나지 않도록 콜라겐과 섬유 성분만 남겨놓은 것이며, 라이오플란트는 소의 심장 외막을 같은 방식으로 처리해 이식이 가능하도록 만든 제품이다. 둘 다 체내 거부반응을 일으키지 않으며, 미 식품의약국(FDA) 승인을 통해 안전성을 인정받은 것들이다. 게다가 시술과정이 크게 단축되고 수술효과가 반영구적으로 지속된다.

    벌떡 선 남성, 속궁합이 끝내줘요

    조루 환자의 음경 감각 과민 검사를 하는 모습.

    성기 확대만으로 아쉬운 느낌이 든다면 확장술을 함께 받는 것도 좋다. 원래 성기의 길이를 늘려 확대 효과가 더욱 강조되는 장점이 있다. 한 원장은 ‘현수인대 부분절제술’로 길이와 굵기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을 것을 권한다. 현수인대 부분절제술은 몸속에 숨어 있는 성기를 밖으로 꺼내는 수술로, 치골 부위에서 성기를 고정하는 기능을 하는 현수인대 일부를 해체하는 시술법이다. 내부에서 성기를 꼭 붙잡고 있던 힘이 약해지면서 바깥으로 좀더 돌출될 수 있게 해주므로 평상시의 길이가 길어지는 효과를 준다. 또한 굵기만 확대했을 때보다 성기 모양이 더 크고 자연스럽다.

    조금 더 욕심을 내본다면 귀두확대술을 받을 수도 있다. 귀두 부위를 확대하면 평상시는 물론 발기 때도 성기가 훨씬 커 보이고, 무엇보다 상대방의 성감을 배가하는 효과가 있어 부부생활에 큰 도움이 된다. 또한 귀두로 전달되는 감각을 둔화시켜 조루 예방 효과도 얻을 수 있다. 음경 확대와 마찬가지로 저장진피를 이용하면 귀두 확대 효과가 커지면서 모양도 자연스럽게 된다. 그러나 환자에 따라서는 주입법을 선택하기도 한다.

    원인 파악하면 의외로 간단한 조루 치료

    이처럼 개선할 사항을 하나하나 꼽다 보면 필요한 수술의 종류가 점점 늘어난다. 사실 비뇨기과를 찾는 남성 환자들은 여러 가지 문제점을 동시에 안고 있는 경우가 많다.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수술을 따로따로 할 경우 신체적·시간적 부담은 물론 비용도 이중 삼중으로 지출해야 하기 때문에 경제적으로도 타격이 크다.

    그래서 한 원장은 필요한 수술을 한 번에 끝내는 올인원(all-in-one) 복합성형술을 추천한다. 자신에게 필요한 수술을 골라 한 번에 끝내기 때문에 번거로움이 덜하고 경제적이다. 필요한 수술의 가짓수에 따라 달라지지만 음경 확대 및 확장, 귀두 확대, 조루 치료를 동시에 받을 경우 예상되는 소요시간은 1시간 정도. 수술 후 곧 일상생활로 복귀할 수 있다. 여기에다 남성 성형술은 물론 조루 해결을 위한 음경배부신경차단수술, 정관수술, 포경수술, 음경만곡증교정술, 음경이물질제거술 등 성기와 관련한 대부분의 수술을 동시에 받을 수 있어 환자들 사이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조루는 원인을 파악하고 나면 의외로 간단히 해결할 수 있다. 전립샘염이나 요도염, 전신성 질환 등 다른 질환으로 인한 조루라면 먼저 그 질환부터 치료해야 한다. 하지만 음경이나 귀두의 감각 과민으로 인한 조루는 음경배부신경차단술로 충분히 치료할 수 있다. 수술시간은 15분 정도. 귀두 확대술과 병행하면 효과를 더욱 높일 수 있다. 발기부전으로 인한 2차성 조루는 발기력 회복이 우선이며, 남성호르몬이 부족한 갱년기 남성의 경우 필요에 따라 주사나 패치, 알약 등 호르몬 보충요법으로 해결할 수 있다.

    물론 무조건 여러 종류의 수술을 받는 것이 좋지는 않다. 자신의 현 상태에서 가장 필요한 수술은 무엇이고 시술할 수 있는 수술에는 어떤 것이 있는지 정확히 진단받고 결정해야만 안전한 수술이 가능하다. 한 원장은 “잘못된 수술을 받았거나 무분별한 이물질 삽입으로 한 번 더 병원을 찾는 환자도 상당수”라며 “민감한 부위인 만큼 수술 부작용으로 고통받기 전에 비뇨기과 전문의와 충분히 상담하고 숙고한 뒤 수술을 결정해야 후회 없는 선택이 될 수 있다”고 충고했다.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