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동아 659

2008.11.04

인천 경기장 신설 신중해야 外

  • 입력2008-10-27 09:53:00

  •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천 경기장 신설 신중해야 外
    인천 경기장 신설 신중해야 | 2014년 인천아시안게임을 앞두고 주경기장 문제가 논란이라고 한다. 경기장을 신축하자는 의견과 현재의 문학경기장을 증·개축하자는 주장이 팽팽하다. 세계적인 행사를 위해 더 크고 멋진 경기장을 선보이는 것은 나쁘지 않다. 그러나 막대한 돈이 추가로 드는 일이라면 다시 생각해봐야 한다. 2002년 한일월드컵을 위해 지은 경기장 대부분이 적자에 허덕이고 있다. 서울 상암경기장 외에는 제대로 활용하지 못해 천덕꾸러기로 전락한 지 오래다. 엄청난 돈을 들여 만든 경기장이 월드컵 때 단 몇 경기만을 위해 쓰인 뒤 활용되지 못하고 있는 것이다. 인천의 경우 신축 비용과 증·개축 비용 차이가 크지 않기 때문에 새로 지어야 한다는 의견에도 설득력이 있지만 좀더 신중히 검토해야 한다. 월드컵경기장 같은 우를 다시 범해서는 안 된다.

    김정수 인천시 남구 관교동

    통일부 복지부동 그만! | ‘통일부 밥값 해라’를 읽었다. 이산가족 상봉 추진은 당연히 통일부가 할 일이다. 그런데 기사를 보니 이 일에는 손을 놓은 것처럼 보인다. 정작 애가 타는 이산가족들이 유엔까지 가서 시위를 하는 지경에 이른 것이다. 통일부는 이전 정권만 하더라도 정권 실세 장관을 모시고 큰 영향력을 행사했다. 그런데 정권이 바뀐 뒤엔 잠잠하다. 새 정권의 찬밥 신세가 됐기 때문인지 그들 스스로 납작 엎드려 있는 것인지도 모른다. 어쨌든 그들은 공무원인 이상 국가와 국민을 위해 일해야 한다. 통일부는 존폐 논란에서 살아남은 지 1년도 지나지 않았다. 자신들이 존재해야 하는 이유를 스스로 보여줄 때다.

    정현석 서울시 구로구 오류2동

    애정어린 비판을 기다립니다.



    함량 미달, 부정확한 기사를 읽으셨나요? 가차없이 펜을 들어 따끔하게 질책해주십시오. 독자 여러분의 관심어린 비판은 주간동아를 튼튼하게 키우는 영양분이 될 것입니다.

    주간동아 편집실은 독자 여러분의 목소리에 항상 귀 기울이고 있습니다. 기사에 대한 의견과 함께 만평 사진도 환영합니다. 인터넷이나 팩스, 편지를 활용하세요. 원고를 보내주실 때는 성명과 주소, 전화번호를 정확히 기재해주십시오. 채택된 분에게는 주유 및 쇼핑이 가능한 SK 상품권과 싸이월드의 도토리 상품권 1만원권 1장씩을 보내드립니다. 보내주신 글은 편집 과정에서 일부 수정될 수도 있으니 양해해주시기 바랍니다.

    * 보내주실 곳 120-715 서울시 서대문구 충정로3가139 동아일보사 출판국 ‘주간동아’ 편집자 앞 팩스 (02)361-1192 인터넷 weekly.donga.com e메일 yunyk@donga.com, imlee@donga.com




    독자편지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