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동아 1353

2022.08.19

[기획] 당뇨·고혈압 개선 프로그램, 청풍요법

2022 대한민국 고객만족 브랜드대상

  • reporterImage

    정리=이한경 기자

    hklee9@donga.com

    입력2022-08-25 09:55:02

  • 글자크기 설정 닫기
    청풍요법이 ‘2022 대한민국 고객만족 브랜드대상’ 당뇨·고혈압 개선 프로그램 부문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고객만족 브랜드대상’은 소비자에게 지속적인 만족을 선사하는 우수 기업 및 브랜드를 발굴해 소비시장의 수준을 한 단계 향상시키고 경쟁력 강화에 기여하고자 제정됐다.

    청풍요법은 당뇨 및 고혈압을 근본적으로 개선하기 위해 대한자연의학연구소(주)에서 개발한 식이, 운동, 영양요법 프로그램으로, 지난 10년간 ‘자연의학으로 건강해진 사람들의 모임(약칭: 자건모)’ 네이버 카페를 통해 3만 명의 회원과 함께 해당 프로그램을 검증해왔다.

    또한, 대한자연의학연구소(주)는 만성질환인 당뇨, 고혈압뿐 아니라 혈액순환 합병증으로 나타나는 만성 콩팥병, 남성 성기능 문제, 심장질환에 대한 연구를 병행하고 있으며, 자건모 카페를 통해 회원들과 데이터를 축적해 예방의학에서 선도적인 역할을 수행해나갈 방침이다.

    관계자는 “청풍요법의 핵심은 노폐물 제거와 필요한 영양소 및 미네랄의 보충이다. 이를 위해 청풍요법에서는 영양요법도 병행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당뇨, 고혈압 등으로 고생하는 이들에게 근본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에 더욱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이한경 기자

    이한경 기자

    안녕하세요. 주간동아 이한경 기자입니다. 관심 분야인 거시경제, 부동산, 재테크 등에 관한 취재하고 있습니다.

    2023 대한민국ESG착한경영대상

    2023 올해의 브랜드파워 1위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