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간동아 로고

  • Magazine dongA
통합검색 전체메뉴열기

[기획] 국산 원료로 만든 친환경 세탁세제, 아이엠

2021 프리미엄브랜드대상

  • 정리=이한경 기자 hklee9@donga.com
입력
2021-03-24 09:50:01
  • 작게보기
  • 크게보기

[기획] 국산 원료로 만든 친환경 세탁세제, 아이엠

아이엠이 ‘여성소비자가 뽑은 2021 프리미엄브랜드대상’에서 친환경브랜드(세탁세제) 부문을 수상했다. 해당 브랜드대상은 소비의 주체인 현명한 여성들의 선택을 받은 브랜드를 발굴하고 시상함으로써 다양한 분야에서 프리미엄브랜드로 거듭나는 대한민국 대표 기업체들의 위상을 높이고자 제정됐다.

㈜아이엠은 ‘많은 제품을 만들기보다는 회사의 역량과 전략을 한 가지에 집중해 한국과 세계 소비자가 인정하는 제품을 만들자’는 취지로 시작했다. 그 결과, 아이엠은 친환경 세탁세제 e커머스 시장 등에서 가성비 높은 상품으로 이름을 알리고 있다.

슈퍼워시, 엑켈란, 워시가드, 더푸룸 등 아이엠의 세탁세제 브랜드는 미국을 비롯해 중국, 몽골, 러시아, 베트남, 호주 등 다양한 국가에 수출되고 있으며, 현재도 해외 바이어와 활발한 수출 활동을 이어나가고 있다.

㈜아이엠은 제품의 안전성, 품질, 유해물질 잔존 여부 등에 관해 한국건설생활환경연구원, 한국의류시험연구원,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 등의 친환경시험테스트를 완료했다.

주식회사 아이엠 전진만 대표는 “국내 세탁세제 제조 중소기업 대부분이 중국산 가루세제 완제품을 수입해 국내에서 소분(포장)만 하고 있어 안타깝다”며 “기본 품질 관리 원칙에 충실하는 한편, 2021년 한국에서 친환경 프리미엄 세탁세제로 소비자가 인정하는 기업이 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주간동아 1281호 (p44~50)

정리=이한경 기자 hklee9@donga.com
1408

제 1408호

2023.09.22

올해 증시 달군 상위 20개 종목은… 1위 에코프로, 2위 제이엘케이

목차보기구독신청이번 호 구입하기

지면보기 서비스는 유료 서비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