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동아 1281

..

[기획] 맛과 영양 동시에 잡은 효소 전문 브랜드, 효소생활

2021 프리미엄브랜드대상

  • reporterImage

    정리=이한경 기자

    hklee9@donga.com

    입력2021-03-24 09:50:01

  • 글자크기 설정 닫기
    효소생활이 ‘여성소비자가 뽑은 2021 프리미엄브랜드대상’에서 건강식품(효소) 부문을 수상했다. 해당 브랜드대상은 소비의 주체인 현명한 여성들의 선택을 받은 브랜드를 발굴하고 시상함으로써 다양한 분야에서 프리미엄브랜드로 거듭나는 대한민국 대표 기업체들의 위상을 높이고자 제정됐다.

    효소생활 말차톡스 제품은 효소 특유의 꿉꿉한 맛을 없애기 위해 제주 유기농 말차를 첨가, 소화 효소에 대한 거부감을 줄였다. 이로 인해 정상 판매 개시 전 예약 판매만 6만개를 돌파하기도 했다.

    특히 효소식품은 소화 효소의 활성도를 나타내는 역가를 확인하는 것이 중요한데, 말차톡스의 경우 권장량인 2스푼(7g)에 탄수화물을 분해하는 ∂-아밀라제 630,000unit, 단백질을 분해하는 프로테아제 2,100unint가 들어있어 높은 역가 수치를 자랑한다.

    관계자는 “소화 효소를 꾸준하게 섭취할 수 있도록 맛과 영양을 동시에 잡기 위해 노력했는데 이런 점이 주요 소비층인 여성들의 만족도를 높인 것 같다”며 “앞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효소를 부담 없이 접할 수 있도록 제품 개발에 더욱 힘을 써 효소 시장에서 입지를 더욱 넓혀가겠다”고 수상소감을 전했다.



    이한경 기자

    이한경 기자

    안녕하세요. 주간동아 이한경 기자입니다. 관심 분야인 거시경제, 부동산, 재테크 등에 관한 취재하고 있습니다.

    악재 겹친 포스코 장인화號, 세대교체·인적쇄신 단행

    수령·수사·출석 ‘모두’ 거부… ‘시간 싸움’ 벌이는 尹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