떡참이 ‘여성소비자가 뽑은 2021 프리미엄브랜드대상’에서 프랜차이즈(떡볶이) 부문을 수상했다. 해당 브랜드대상은 소비의 주체인 현명한 여성들의 선택을 받은 브랜드를 발굴하고 시상함으로써 다양한 분야에서 프리미엄브랜드로 거듭나는 대한민국 대표 기업체들의 위상을 높이고자 제정됐다.
떡참(떡볶이참잘하는집)은 지난해 12월 런칭한 떡볶이 프랜차이즈로 3개월 만에 가맹계약 100건을 돌파했다.
떡참은 제품 및 서비스, 디자인 등 다양한 측면에서 고객 만족을 위한 시도를 끊임없이 하며 새로운 영역을 개척하고 있다. 그 결과 시그니처 메뉴인 로제떡볶이와 함께 로제닭발이 메인 메뉴로 선정됐다.
이외에도 떡참은 맵달국물떡볶이, 후추팍떡볶이, 직화로제맵닭발, 직화국물맵닭발 등 떡참만의 특색 있는 메뉴들로 사랑받고 있다. 특히 닭발의 경우 떡볶이 프랜차이즈임에도 닭발 전문점 못지않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떡참 관계자는 “최근 유튜브와 SNS에서 로제소스를 활용한 음식들이 연일 화제를 불러일으키는 가운데 떡참 로제떡볶이에 대한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 만족을 위해 특색 있는 메뉴 개발에 힘쓰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이한경 기자
hklee9@donga.com
안녕하세요. 주간동아 이한경 기자입니다. 관심 분야인 거시경제, 부동산, 재테크 등에 관한 취재하고 있습니다.
수령·수사·출석 ‘모두’ 거부… ‘시간 싸움’ 벌이는 尹
트라피구라, 고려아연 지분 일부 처분 논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