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동아 552

..

동기들아, 다들 잘 있느냐

  • 입력2006-09-11 13:14:00

  • 글자크기 설정 닫기
    동기들아, 다들 잘 있느냐
    1992년 눈 내리던 겨울, 인사동 어느 전시장이었던가. 늦깎이로 대학원 문을 두드렸던 4인방이 한자리에 모였다. 왼쪽부터 연합뉴스에 근무하다가 지금은 대학교수가 된 유승봉 형, 나, 대학졸업 후 줄곧 한 직장 붙박이로 버티고 있는 이미희, 언론사에 다니다 작파하고 디자이너로 열정을 불사르고 있는 장성환이 그 주인공이다. 우리 4명이 공동기획했던 전시의 주제는 ‘우리 땅, 우리 산, 우리 물’이었다. 학기 중 전시는 성적에 상당한 알파가 된다기에, 남다르게 준비한 우리 팀 성적이 제일 좋았다. 노계(?)들의 전략이 먹혔다고나 할까. 그날로부터 14년이 흘렀다. 세월과 함께 동기들이 그립다.

    ■ 정은숙/ mbc 미술부 부장

    '그리운 얼굴'에 실릴 독자들의 사진을 기다립니다

    잊지 못할 추억이 담긴 사진과 함께 간략한 사연을 적어 보내주시면 됩니다. 사진이 실린 분께는 애경의 프레시스 액티브 이스트 하이드라 밸런싱 화장품(www.presis.co.kr) 2종 선물세트를 보내드립니다.

    사연을 보내주실 때는 성명과 주소, 전화번호를 정확히 기재해주십시오. 사진은 우편으로 보내주시거나 JPG파일로 저장해 동아닷컴 '포토&디카(http://photo.donga.com/)'의 그리운 얼굴에 올려주시면 됩니다. 우편으로 보내주신 사진은 게재 여부에 상관없이 반송해드립니다.



    보내주실 곳 : 120-715 서울시 서대문구 충정로3가 139 동아일보사 출판국 주간동아 '그리운 얼굴' 담당자 앞.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