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동아 1353

..

[기획] 스키니랩, 신소재 다이어트 건강기능식품

2022 한국브랜드만족지수 1위

  • reporterImage

    정리=이한경 기자

    hklee9@donga.com

    입력2022-08-30 09:55:01

  • 글자크기 설정 닫기
    스키니랩이 ‘2022 한국브랜드만족지수 1위’ 고객만족브랜드(다이어트솔루션) 부문을 2년 연속 수상했다. 해당 브랜드대상은 지속적인 혁신과 서비스 질의 향상을 통해 소비자에게 만족감을 선사하고 있는 기업의 노고를 치하하고,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자 제정됐다.

    스키니랩은 건강기능식품 기업 헬스밸런스(주)의 다이어트 브랜드다. 2015년 와일드망고부터 2022년 모로실, 리세린지, 프로틴 다이어트 프로그램 등 다양한 다이어트 신소재 제품을 선보이면서 론칭 후 5년간 TV 홈쇼핑에서만 약 3,100억 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또한 스키니랩몰에서는 자사의 다양한 제품 중 개인별로 꼭 필요한 제품을 제안하는 문진 서비스 ‘나만의 스키니랩’도 제공하는 등 디지털화에 발맞춰 대대적으로 자사몰의 리뉴얼을 진행하며 온라인 중심으로 소비자 접점을 확대해가고 있다.

    이외에도 2022년에는 새로운 브랜드 모델 김서형과의 CF를 통해 ‘매일을 증명하는 현실 다이어트’라는 메시지로 스키니랩이 지향하는 브랜드 가치관을 전하고 있다.

    스키니랩 관계자는 “식약처로부터 기능성을 인정받은 소재를 기반으로 한 제품부터 최근에는 항산화, 피부 보습 등 종합적인 자기관리가 가능한 제품 라인업을 추가하는 등 다이어터의 다양한 고민을 반영하기 위해 노력한 결과 이번 수상의 영광을 안은 것 같아 기쁘다”고 밝혔다.





    이한경 기자

    이한경 기자

    안녕하세요. 주간동아 이한경 기자입니다. 관심 분야인 거시경제, 부동산, 재테크 등에 관한 취재하고 있습니다.

    2023 대한민국ESG착한경영대상

    2023 올해의 브랜드파워 1위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