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동아 1426

..

[카툰K-공감] 의류‧신발 할인 정보는 매주 금요일 ‘패션넷’에서!

‘카툰K-공감’ 통권 308호

  • 황승경 카툰K-공감 부편집장·객원기자

    cartoon@donga.com

    입력2024-02-14 15:15:10

  • 글자크기 설정 닫기
    격주간 만화잡지 ‘카툰K-공감’ 308호(2023.02.12.~25.)가 발간됐다. 이번 호에는 매주 금요일 국내 패션기업 45곳, 해외 패션기업 10곳의 할인 정보를 공개하는 섬유·패션 종합 정보 플랫폼 패션넷(fashionnet.or.kr) 사업을 안내한다.

    ‘국민 생활이 이렇게 달라져요!’ 코너에서는 국무조정실이 1월 22일 서울 홍릉콘텐츠인재캠퍼스에서 개최한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내용을 살펴본다. 이날 참석자들은 단말기유통법·마트 공휴일 의무 휴업 폐지, 도서정가제 개선 등 국민 생활과 밀접한 규제 개혁 방안을 논의했다.

    ‘카툰K-공감’ 308호 ‘민생 정책’ 주제는 ‘교통비 최대 53% 환급 ‘K-패스’ 5월 출시’다. K-패스는 월 15회 이상 정기적으로 대중교통을 이용할 경우, 지출금액의 일정비율(일반인 20%, 청년층 30%, 저소득층 53%)을 다음 달에 돌려받을 수 있게 해주는 교통카드다. 이미 도입된 알뜰교통카드의 불편 요소는 개선하고 혜택은 키운 사업이다. 이번 호 ‘민생 정책’에서는 K-패스 외에도 서울시 기후동행카드, 경기도와 인천시가 준비 중인 ‘The경기패스’와 ‘인천 I-패스’ 등 다양한 교통카드를 함께 소개하며 국민 선택권이 한층 확대된 양상을 조명한다.

    ‘카툰K-공감’ 308호를 보면 ‘로컬100’에 대해서도 알 수 있다. ‘로컬100’은 전국 각 지역의 대표 유·무형 문화자원을 홍보하고자 새롭게 추진하는 사업이다. 지역의 문화매력을 찾아내고, 지역문화의 가치를 널리 알리려는 목적으로 지역 명소, 콘텐츠, 명인 등을 선정했다. 이번 호 ‘K-관광’에서 ‘2월은 여행가는 달, ‘로컬100’으로 출발!’이라는 제목으로 2월에 가볼만한 ’로컬100‘을 추천한다.

    ’천원의 아침밥‘ 사업은 아침식사 결식률이 높은 청년층(대학생)에게 건강한 아침밥을 1000원에 제공함으로써 건강한 식습관 형성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올해는 전년 대비 2배 수준으로 대폭 확대해 운영하는 ‘천원의 아침밥’ 사업에 대해 알려준다.



    또 정부는 절세형 투자 상품인 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ISA) 납입 한도와 비과세 한도를 대폭 높이고 가입대상을 확대하며 내년 도입 예정이던 금융투자소득세(금투세) 폐지를 추진해 국민 자산형성·고금리 부담 완화·취약계층 재기를 지원한다. 이 내용은 ‘국민의 자산형성을 적극 지원합니다’ 페이지에서 꼼꼼히 설명했다. ‘약자복지’를 보면 복지멤버십 확대에 대해 알 수 있다.

    ‘카툰K-공감’ 매호 끝머리를 장식하는 ‘숨은글씨찾기-꼭꼭 숨어라, 머리카락 보인다!’도 놓치지 마시길. 정답을 찾은 애독자 두 명을 추첨해 경품을 선물한다.

    생활과 밀접한 정책 정보가 가득한 ‘카툰K-공감’ 최신호는 누리집(https://gonggam.korea.kr/archList.do?sectId=yaho_korea2)을 통해 무료로 볼 수 있다.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