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동아 1281

..

[기획] IoT 눈 건강 관리기기, 오투스

2021 대한민국 소비자선호도 1위

  • reporterImage

    정리=이한경 기자

    hklee9@donga.com

    입력2021-03-30 09:50:02

  • 글자크기 설정 닫기
    오투스가 ‘2021 대한민국 소비자선호도 1위’ 헬스케어(IoT 눈 건강기기) 부문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소비자선호도 1위는 공정한 조사를 통해 검증된 기업과 제품, 브랜드를 발굴하고 시상함으로써 소비자에게 올바른 선택의 기준을 제시하고자 마련됐다.

    오투스는 주식회사 에덴룩스가 2016년 비전테라피 기술을 접목해 내놓은 IoT(사물인터넷) 눈 건강 관리기기다. 미국검안협회(AOA)에 따르면 비전테라피는 눈과 뇌를 포함해 시각 시스템에 대한 생리학적 관리 방법이자 렌즈, 프리즘, 시/지각 활동 프로그램 등을 통해 눈 건강을 관리해 시력을 회복시키는 방법이다.

    오투스는 10개의 특수 광학 렌즈를 통해 수정체를 조절하는 모양체근에 반복적인 수축·이완 자극을 가해 시각 기능 향상에 도움을 준다. 하루 5분 착용만으로도 효과를 얻을 수 있으며, 디바이스와 연동되는 전용 앱의 게임을 통해서도 즐겁게 눈 운동을 할 수 있다.

    에덴룩스 박성용 대표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비전테라피를 접목한 제품을 와디즈 펀딩하고 있다”며 “앞으로 더 좋은 제품을 연구개발하고 출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한경 기자

    이한경 기자

    안녕하세요. 주간동아 이한경 기자입니다. 관심 분야인 거시경제, 부동산, 재테크 등에 관한 취재하고 있습니다.

    ‘폭풍 랠리’ 비트코인, 10만 달러 돌파 눈앞에

    정용진 이마트, 4년 만에 최대 영업익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