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카가 ‘2021 대한민국 소비자선호도 1위’ 고객만족브랜드(중고차) 부문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소비자선호도 1위는 공정한 조사를 통해 검증된 기업과 제품, 브랜드를 발굴하고 시상함으로써 소비자에게 올바른 선택의 기준을 제시하고자 마련됐다.
수원 중고차 매매단지 왕카는 실매물 약 4만 대를 보유한 정식 허가업체로, 구매 고객 전원에게 1년간 보증, 무제한 A/S, 무료정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왕카는 금융권에서 대출을 받기 어려운 저신용자, 주부, 군인도 중고차전액할부를 받을 수 있도록 자체 할부사(중고차 판매 업체가 중고차 할부 금리를 자체적으로 설정하는 시스템)도 운영 중이다. 중고차전액할부 상품은 할부 조건을 간소화하고 합리적인 이자율을 제시해 폭넓게 중고차를 구매할 수 있도록 돕는다.
또한 중고차 구매 관련 피해 사례가 급증함에 따라 소비자들이 중고차 구매 전 알아야 할 주의 사항을 공개하고 있다.
왕카 이제관 대표는 “앞으로도 중고차를 구입하는 소비자에게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꾸준히 안전장치를 마련하고 소비자 만족을 우선으로 하는 왕카가 되겠다”고 전했다.
이한경 기자
hklee9@donga.com
안녕하세요. 주간동아 이한경 기자입니다. 관심 분야인 거시경제, 부동산, 재테크 등에 관한 취재하고 있습니다.
무동력 보트 만들고, 가왕 뽑고… LG ‘컬처위크 2024’ 개최
[영상] “분할매수-분할매도로 박스권, 하락장에도 연 10% 수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