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람상조는 ‘내 부모 내 형제처럼 정성을 다하는’ 고객만족경영 전략을 바탕으로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VIP 전용 리무진, 전국 직영장례식장 할인 등 프리미엄 상조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또한 서비스 품질을 보장하기 위해 2014년 보람장례지도사 교육원을 설립해 직접 전문가를 양성하고 있다. 현재 전국 5000여 명의 장례지도사, 의전관리사, 장례관리사가 고객을 위해 상시 대기 중이다.
보람상조는 코로나19로 인해 급변하는 경영 환경에 맞서 비대면 시스템을 강화, 상조서비스 패러다임 혁신을 이끌고 있다. 업계 최초로 온라인 추모관을 개설했는데 추모 고인 수만 5만 명이 넘는다.
이뿐만 아니라 ‘상조는 나눔’이라는 경영 철학을 바탕으로 사회적 책임도 꾸준히 실천하고 있다. 2012년 출범한 보람상조 사회봉사단은 매년 지역사회와 연계한 봉사활동을 이어나가고 있다.
1991년 설립된 보람상조그룹은 본격적으로 ‘토탈 라이프 케어 기업’으로 발돋움을 준비하고 있다. 뷰티, 헬스, 웨딩, 여행, 주얼리 등 고객이 인생 터닝포인트를 미리 계획할 수 있도록 컨설팅하며 삶의 만족도를 높일 예정이다.
이한경 기자
hklee9@donga.com
안녕하세요. 주간동아 이한경 기자입니다. 관심 분야인 거시경제, 부동산, 재테크 등에 관한 취재하고 있습니다.
영풍·MBK, 고려아연 공개매수가 주당 83만 원으로 상향 맞불
‘한동훈 공격 사주’ 녹취 파문, 尹-韓 갈등 새 뇌관 김대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