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동아 552

2006.09.12

미소드림치과 원장들이 전하는 치과치료 성공비법

  • 입력2006-09-11 16:01:00

  • 글자크기 설정 닫기
    미소드림치과 원장들이 전하는 치과치료 성공비법
    Q 임플란트 전문 황성식 원장

    Q임플란트는 기존 임플란트보다 시술기간이 짧고 더 튼튼합니다. 따라서 환자들의 선호도가 높습니다. 하지만 도입된 지 얼마 되지 않아 숙련된 의사에게 치료를 받는 것이 현명합니다. 또한 Q임플란트는 튼튼하기는 하지만 인공치아이기 때문에 치료를 받았다 하더라도 치아에 무리를 주어서는 안 됩니다. 질기거나 단단한 음식은 피하고, 이를 갈거나 악무는 습관은 버려야 합니다. 그리고 양치 및 구강청결은 언제나 지켜주어야 Q임플란트를 오래도록 사용할 수있습니다.

    미소드림치과 원장들이 전하는 치과치료 성공비법
    임플란트 전문 윤영구 원장

    환자들은 치료할 때 생기는 출혈과 통증 떄문에 병원에 오는 것을 꺼립니다. 특히 임플란트의 경우는 치아를 새로 만들기 때문에 더욱 그렇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한계점들은 임플란트의 시술법 및 재료의 발달로 인해 갈수록 진화하고 있습니다. 치료기간의 단축, 통증과 출혈의 최소화, 치료 비용의 감소 등을 실현하고 있는 것입니다. 때문에 기존 임플란트 시술을 망설이던 많은 환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출혈과 통증이 두려워 치과에 가기 싫다는 말은 더 이상 핑계거리일 뿐입니다. 치과치료의 핵심은 예방과 빠른 치료입니다.

    미소드림치과 원장들이 전하는 치과치료 성공비법
    심미보철·치아미백 전문 최승원 원장



    심미보철과 치아미백은 가지런하고 하얀 치아를 원하는 분들이 주로 시술받는 치료법입니다. 최근엔 연예인들이 시술받고 멋진 치아를 선보여 더욱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하지만 간혹 심미보철과 치아미백 치료에 있어 특정 방법으로 해달라고 고집을 피우는 환자들이 있습니다. 그러나 이 치료들은 환자의 치아 상태에 따라 치료법이 달라집니다. 무조건 어떤 연예인이 특정 치료법을 시술받았다고 해서 같은 방법을 고집할 수는 없는 것입니다. 어떤 치료는 트렌드라는 게 있는 법이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자신의 치아에 맞는 치료법을 택하는 것입니다.

    미소드림치과 원장들이 전하는 치과치료 성공비법
    치아교정 전문 오동진 원장

    치아교정은 치아 건강뿐 아니라 전신 건강을 위해 꼭 필요한 치료입니다. 특히 교정은 치료기간이 긴 만큼 환자의 마음가짐이 중요합니다. 환자가 의사의 지시나 치료에 얼마나 적극성을 보이느냐에 따라 성공 여부가 달라지기 때문입니다. 또한 교정은 하는 과정도 중요하지만 교정 후 관리가 더욱 중요합니다. 교정 후치료된 치아를 고정시켜주는 ‘고정기‘는 반드시 의사의 지시대로 착용해야 합니다. 치료가 다 됐다고 착용을 소홀히 할 경우 치아가 다시 틀어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교정치료를 받는 분들은 교정이 끝난 후에도 의사의 지시를 따라줄 것을 당부합니다.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