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버스가 ‘2023 대한민국 NO.1 IT대상’ 암호화폐 소프트웨어 부문을 수상했다. ‘대한민국NO.1대상’은 산업 간 융합과 우수한 기술을 바탕으로 혁신적인 경제성장을 이루고, 국민행복을 위해 적극적으로 경제활동을 하는 기업 및 브랜드를 선정하고자 제정됐다.
인공지능(AI) 플랫폼 개발기업 엘앤케이플래넷에서 만든 All-In-One 트레이딩 프로그램 코인버스는 누구나 빠르고 간편하게 투자하고 수익을 낼 수 있는 소프트웨어를 만들자는 취지로 론칭됐다. 특히 암호화폐 투자 전용 플랫폼으로 개발한 코인버스AI트레이더는 최근 블록체인 트랜잭션 분석 시스템을 비롯한 8가지 특허를 출원하며 기술력을 공고히 하고 있다. 또한 거래소 API 내의 정보뿐만 아니라 블록체인 자체가 가진 특성과 노드를 분석해 상승 또는 하락의 확률을 백분율로 분석하고 매매에 반영해 인공지능의 장점인 머신러닝의 효율을 극대화했다.
엘앤케이플래넷 관계자는 “추가로 개발된 전용 서버를 통해 별도의 기기나 소프트웨어 설치 없이 스마트폰으로 접속하고 실행할 수 있는 대규모 업데이트를 앞두고 있다”며 “이용자의 접근성이나 편의성이 증대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이어 “자체 서버를 통해 보안을 강화하고 투자 편차를 개선해 일관된 수익률을 보여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