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간동아 로고

  • Magazine dongA
통합검색 전체메뉴열기

별책부록|Water for Healthy Life

고혈압과 저혈압에 효과 있는 물

  • 글·오진영 자유기고가 ohnong@hanmail.net 자료출처 : 김현원 저 ‘생명의 물 기적의 물’

고혈압과 저혈압에 효과 있는 물

고혈압과 저혈압에 효과 있는 물

좋은 물은 고혈압과 저혈압 치료 모두에 좋다.

혈액순환 장애는 모든 성인병의 시작이다. 고혈압의 근본 원인은 콜레스테롤 같은 물질이 활성산소에 의해 상처를 입은 혈관 벽에 쌓이거나 산성 대사물이 모세혈관을 막기 때문이다.

노폐물이 쌓여 혈관 벽이 좁아지고 모세혈관이 막히다 보면 자연히 혈압도 올라간다. 알칼리 환원수는 혈액이 알칼리성으로 바뀌도록 작용함으로써 대사에서 생기는 산성 노폐물을 줄여주고, 물질을 녹이는 힘이 뛰어나 혈관 벽에 부착된 노폐물을 녹여낼 수 있기 때문에 고혈압에 효과가 있다.

고혈압 중에는 혈관이 좁아져서 생기는 경우 외에도 스트레스를 받으면 교감신경이 흥분해서 혈관이 수축하는 경우도 있다. 자연미네랄 환원수를 마시면 혈관 벽에 쌓인 노폐물을 녹여줄 뿐 아니라, 자연미네랄에 담긴 정보가 인체를 편안하게 해줘 스트레스로 인한 고혈압에도 도움이 된다.

◎ 인체에 필요한 칼슘과 마그네슘 직접 공급

한편 칼슘과 마그네슘 이온이 부족하면 심장근육이 약해지고, 심장에서 혈액을 내보내는 힘이 약해져 저혈압이 될 수 있다. 자연미네랄 알칼리 환원수에는 칼슘과 마그네슘 이온이 풍부해 인체에 필요한 이 영양소들을 직접 공급한다. 또한 산성 노폐물과 뭉쳐 고체를 이루는 산성염들 속에 잡혀 있는 칼슘 이온들을 해방시켜주므로 칼슘 이온을 보충해주지 않아도 체내 칼슘 부족이 단번에 해결된다. 알칼리 환원수는 고혈압과 함께 저혈압도 해결하고 몸을 건강하게 만들어 스스로 정상 혈압에 이르게 한다.



일본의 사이타마 의대에서 유전적으로 고혈압이 유발되는 쥐에게 16주 동안 전기분해 알칼리수를 마시게 한 뒤, 지하수를 마신 쥐 그룹과 비교해보았다. 그 결과 지하수만 마신 쥐는 알칼리수를 마신 쥐보다 혈압이 상승했고, 고혈압으로 심장과 간장이 모두 비대해졌다. 반면 알칼리수를 마신 쥐는 혈압 상승이 경미하고 심장과 간장의 비대가 크게 억제됐다.



주간동아 2008.06.10 639호 (p16~16)

글·오진영 자유기고가 ohnong@hanmail.net 자료출처 : 김현원 저 ‘생명의 물 기적의 물’
다른호 더보기 목록 닫기
1217

제 1217호

2019.12.06

아이돌 카페 팝업스토어 탐방기

목차보기구독신청이번 호 구입하기

지면보기 서비스는 유료 서비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