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간동아 로고

  • Magazine dongA
통합검색 전체메뉴열기

별책부록|Water for Healthy Life

불면증 치유, 삶을 풍요롭게 하는 미네랄

  • 글·오진영 자유기고가 ohnong@hanmail.net 자료출처 : 김현원 저 ‘생명의 물 기적의 물’

불면증 치유, 삶을 풍요롭게 하는 미네랄

불면증 치유, 삶을 풍요롭게 하는 미네랄

좋은 물은 스트레스를 풀어주고 불면증을 해소한다.

자연미네랄 물을 마시고부터 마음이 편안해지고 쓸데없는 걱정이 사라졌다는 사람들이 많다. 평소 스트레스에 시달리고 잠을 푹 자지 못하던 사람들이 물을 바꿔 마시고부터 마음이 밝아지고 건강을 되찾았다고 말한다. 몸과 마음이 따로 있는 게 아니고, 건강한 몸에 건강한 마음이 깃들고 건강한 마음이 건강한 몸을 만든다. 자연미네랄에는 자연치유력과 인체에 이로운 정보가 담겨 있기에, 좋은 물을 마시고 몸과 마음이 건강하게 회복되면 불면증까지 사라지는 것이다.

자연미네랄 물은 마시는 용도 외에도 다양하게 활용될 수 있다. 자연미네랄 물을 마시는 사람들이 알려온 사례들을 보면, 요리에 쓰이는 자연미네랄 물은 음식의 맛과 영양을 살려준다고 한다. 자연미네랄 물로 채소를 삶으면 푸른색이 유지되고, 고기는 핏물과 기름기가 쉽게 제거되며 냄새를 없애준다. 차를 만들 때 물을 뜨겁게 데우지 않아도 찻물이 잘 우러나와 깊은 맛을 내기도 한다. 동치미 국물은 시간이 지나면 쉬 시는데 새로 썰어놓은 동치미 국물에 자연미네랄 물을 반 정도 넣으면 신선함이 오래간다.

◎ 건강한 몸과 마음 삶을 풍요롭게

이 밖에도 열대어 어항에 자연미네랄 물을 채워주면 중화제를 따로 넣지 않아도 물고기 분비물로 인해 생기는 역한 냄새가 없어진다고 한다. 목욕 시 자연미네랄 물을 사용했더니 세정제나 보습제를 사용하지 않았는데도 피부가 온천에 다녀온 것처럼 매끄러워졌다는 예도 있다.

자연미네랄은 동물에게도 도움이 된다. 미네랄 알칼리 환원수를 이용한 양계장에서는 폐사율이 현저히 떨어진 것은 물론, 닭의 무게가 증가하고 육질이 향상된 것으로 나타났다. 자연미네랄 알칼리 환원수를 마신 젖소는 우유의 체세포 수치가 감소하고 단백질 양이 증가해 우유 등급이 올라갔다는 사례도 있다.



주간동아 2008.06.10 639호 (p21~21)

글·오진영 자유기고가 ohnong@hanmail.net 자료출처 : 김현원 저 ‘생명의 물 기적의 물’
다른호 더보기 목록 닫기
1217

제 1217호

2019.12.06

아이돌 카페 팝업스토어 탐방기

목차보기구독신청이번 호 구입하기

지면보기 서비스는 유료 서비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