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동아 536

2006.05.23

하얀 이, 뽀얀 피부 … 혼수 준비 끝!

웨딩 패키지 등 테마별 프로그램 운영 … 치과와 피부과 진료 원스톱으로 해결

  • 이윤진 건강전문 라이터 nestra@naver.com

    입력2006-05-22 10:30:00

  • 글자크기 설정 닫기
    하얀 이, 뽀얀 피부 … 혼수 준비 끝!
    7월에 결혼 예정인 직장인 조민아(28) 씨는 고민에 빠졌다. 순백의 웨딩드레스를 입었을 때 콤플렉스인 누런 치아가 유독 눈에 띄지 않을까 하는 걱정 때문이다. 회사 근처 치과에서 상담을 받아봤지만, 예산을 초과하는 진료비 때문에 선뜻 결단을 내리지 못했다. 마침 지난해 가을 결혼한 친구의 소개로 웰클리닉(광명시 하안동, 02-894-7780)의 방기수 원장을 찾아가 상담을 받았다.

    무통 마취로 치과 치료 통증 없이

    상담 과정에서 웰클리닉에 웨딩 패키지가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된 조 씨는 어떤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있는지를 물었다. 치아 미백 및 사랑니나 충치 등 치아 상태에 따른 치과 치료는 물론이고, 원할 경우 잇몸성형까지 받을 수 있다는 설명을 들었다. 패키지에 치과 진료와 피부 및 몸매 관리, 산전 검사까지 포함되었지만 비용은 크게 벗어나지 않았다.

    조 씨는 “어차피 피부관리실을 다닐 예정이었기에 웨딩 패키지를 선택했다”며 “신랑까지 무료로 피부관리를 받을 수 있다고 해서 토요일마다 함께 다닐 생각인데, 나보다 그가 더 기대하는 것 같다”고 말했다.

    웰클리닉은 부부인 치과 전문의 방기수 원장과 피부과 전문의인 이남희 원장이 공동 운영하는 치과 & 에스테틱 전문 클리닉이다. 부부 의사라고 해서 처음부터 한 병원에서 진료를 한 것은 아니다. 방 원장은 이 원장을 만나기 전부터 경기도 성남에서 자신의 치과를 개업하고 있었다. 그런데 치과 치료를 받으러 온 이 원장을 보고 한눈에 반해 결혼까지 하게 됐다고 한다. 로맨틱한 연애를 거쳐 결혼을 해서인지 두 사람의 대화엔 다정함이 넘친다. ‘웰클리닉’이란 이름으로 치과와 피부과의 ‘동거’를 시작한 것도 두 사람이 베갯머리에서 나눈 대화에서 비롯됐다고 한다.



    “부부가 하루 종일 얼굴을 맞대고 있으면 지겹지 않느냐”는 질문에 두 원장은 웃으며 손사래를 친다. 방 원장은 “한 병원에 있어도 각자 진료에 바빠서 얼굴을 마주할 시간조차 없다. 그래도 출퇴근을 같이 하고 서로의 장단점을 잘 알기 때문에 여러 가지 면에서 상호 보완이 가능해 편리한 점이 많다”고 말한다.

    웨딩 패키지는 예비신부가 결혼 전에 하는 스킨케어, 비만클리닉 등의 체형관리 및 미백, 잇몸성형 등 외관을 좋게 하는 치료와 사랑니나 충치 치료, 스케일링 등의 치과 치료로 이뤄져 있다. 웨딩 패키지에 왜 치과 치료가 포함되느냐고 물었더니, 방 원장은 “치아 미백과 잇몸성형으로 예식 당일 아름다운 모습을 보이는 것도 중요하지만, 임신과 출산을 거치는 동안 치아가 쉽게 상할 수 있기 때문에 임신 전에 미리 점검해주는 게 좋다”고 말했다.

    이 같은 사실을 알면서도 치과 치료가 결혼 준비에 지장을 주지 않을까 걱정하는 환자도 있다고 한다. 하지만 방 원장은 “전혀 걱정하지 않아도 좋다”며 자신감을 보인다. 아프지 않게 치료하기 때문이다. 그의 설명이다.

    “마취를 위해 주사를 놓는데, 오히려 그 주사가 더 아프다는 환자들이 있다. 그런 환자들을 위해 우리 병원에선 모든 마취를 무통으로 진행한다.”

    무통 마취를 시행하면 마취에 대한 부담이 사라져 대부분의 치과 치료를 통증 없이 받을 수 있게 된다고 한다. 임플란트도 마찬가지다. ‘수면 임플란트’ 시술을 받으면 환자가 편안하게 수면을 취하는 동안 치료가 끝난다. 통증은 물론이고 마취를 해도 들려오는 드릴 소리나 진동을 전혀 느끼지 못하기 때문에 치료에 따른 스트레스가 거의 없다고 한다.

    하얀 이, 뽀얀 피부 … 혼수 준비 끝!

    피부과 치료를 받고 있는 환자.

    신부 화장을 돋보이게 해주는 것이 바로 결혼 전 피부관리다. 피부과 전문의인 이남희 원장은 경희대 의대를 수석 졸업하고, 삼성의료원에서 피부과 전문의로 근무했다.

    피부과에서 빼놓을 수 없는 장비 가운데 하나가 피부의 부족한 부분을 채워주는 ‘필러’다. 여러 종류가 있는데, 이 원장이 사용하는 필러는 ‘아쿠아 필러’다. 97.5% 이상의 수분이 함유돼 부작용이 적고 효과가 오래간다는 장점이 있다. 특히 한여름의 뜨거운 햇볕에 노출된 피부에 적합하다.

    예비 신랑·신부 함께 피부관리

    여기에 ‘제3세대 IPL’이라고 평가받는 ‘AFT Lovely’를 사용해 피부 트러블을 해결한다. 기존의 IPL(광선치료의 일종)은 간혹 색소 침착이나 화상 등 치명적인 부작용을 낳기도 했다. 이런 점들을 보완해 통증이 거의 없고 정상 피부의 열 손상이 없도록 개발된 장비가 ‘AFT Lovely’다. 이 장비를 통해 안면홍조, 모세혈관 확장증, 주근깨, 주름 등 다양한 피부 트러블을 한꺼번에 해결할 수 있다.

    패키지는 여기서 끝나지 않는다. 결혼 전 여성에게 필요한 산전 검사도 웰클리닉에서 받을 수 있다. 일주일에 1회씩 모두 8회로, 신랑도 추가 비용 없이 함께 받을 수 있다. ‘신부 패키지’가 아니라 ‘웨딩 패키지’라고 하는 이유가 여기에 있다. 방 원장은 “결혼식 날에 멋진 모습을 보여주고 싶은 마음은 남자도 마찬가지다. 그런데 아무래도 신부와 별도로 등록해서 관리를 받는 것을 신랑들은 쑥스러워한다. 나 역시 그런 경험이 있기에 남자도 부담 없이 관리를 받을 수 있도록 했다”고 말한다.

    웰클리닉은 이외에도 취업, 안티에이징(AntiAging) 등을 테마로 한 패키지를 만들어 환자가 자신의 목적에 맞게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취업 패키지는 웨딩 패키지와 비슷하다. 환한 인상을 위한 치아 미백과 잇몸성형, 피부 트러블 개선, 전신 혹은 부분 비만관리로 이뤄진다. 한 가지 특이한 것은 쁘띠 성형이 포함된다는 점. 이에 대한 이 원장의 설명이다.

    “피부과에서도 성형을 하느냐며 의아해하는 사람들이 있는데, 필러를 사용한 쁘띠 성형이기 때문에 칼을 대지 않고도 얼마든지 원하는 모양을 만들 수 있다. 기존의 필러는 수명이 6~12개월에 그친다는 단점이 있었지만, 우리 병원은 세미 퍼머먼트 필러를 도입해서 성형 효과를 3~5년간 지속시킨다.”

    쁘띠 성형은 시술 시간도 오래 걸리지 않는다. 10~15분이면 시술받을 수 있기 때문에 시간 여유가 없는 직장인 사이에서 인기라고 한다. 특히 점심시간을 이용해 찾아오는 환자가 많아 ‘런치타임 성형’이란 별칭으로도 불린다.

    ‘비타민·미네랄 요법’도 웰클리닉의 인기 프로그램 중 하나다. 이는 고농도 비타민을 정맥을 통해 주입함으로써 체내에 부족해진 비타민 양을 보충하는 방법으로, 피부에 부담을 주는 활성산소를 효과적으로 제거할 수 있다. 체내에 비타민이 풍부해지면 대사량이 높아지면서 알레르기성 비염이나 편두통, 비만 해소에 도움이 된다. 전신의 밸런스를 되찾으면서 피부가 하얘지기도 하며, 뾰루지나 여드름이 사라지고 지친 피부가 깨끗해지기도 한다.

    안티에이징 패키지는 비만관리, 피부 재생, 검버섯·기미·주름 제거, 피부노화 방지 등 다양한 피부과 치료와 치과 치료를 함께 받는 프로그램이다. 스케일링, 치아 미백, 잇몸 질환 등 치과 치료를 먼저 시행한 다음에 피부과 치료를 하게 된다. 이 가운데 특히 시린 이 치료가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