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여왕이 ‘2024 고객이신뢰하는브랜드대상’ 식품(복합조미식품) 부문을 7년 연속 수상했다.
요리여왕은 해마글로벌의 복합조미식품 브랜드로, 알육수 9종(한우, 해물, 사골, 닭고기, 소고기, 청양, 가쓰오, 황태, 야채)은 누구나 쉽게 요리할 수 있도록 끓는 물에 3분이면 완성되는 타블렛 형태의 육수다. 이 중 한우, 해물, 사골은 롯데마트, 올가홀푸드(풀무원), 두레생협 등 대형마트에 입점해 판매되고 있다.
알육수 9종은 각 육수 특유의 감칠맛은 살리면서도 염도는 낮은 것이 특징이다. 또한 파우치 형태로 제작돼 휴대가 간편할 뿐 아니라, 육수를 만들고 남은 재료를 뒤처리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최소화해 1인 가구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아울러 후속으로 출시된 알플러스 3종(된장찌개, 김치찌개, 매운찌개), 뚝딱시즈닝 4종(김치찌개, 라면국물, 오리지널, 스파이시) 역시 요리에 서툰 젊은 주부들의 고민을 해결해주는 동시에 다양한 연령층의 소비자 니즈를 충족시킬 예정이다.
해마글로벌 김지훈 대표는 “앞으로도 지속가능한 제품 개발을 통해 요리여왕 브랜드가 소비자에게 더욱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이한경 기자
hklee9@donga.com
안녕하세요. 주간동아 이한경 기자입니다. 관심 분야인 거시경제, 부동산, 재테크 등에 관한 취재하고 있습니다.
‘폭풍 랠리’ 비트코인, 10만 달러 돌파 눈앞에
정용진 이마트, 4년 만에 최대 영업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