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영에프앤비(강인규 대표)가 운영하는 분식 브랜드 떡참(떡볶이 참 잘하는 집)은 전 메뉴가 1인분으로 구성되어 있어 가성비 있게 다양한 메뉴를 즐길 수 있는 분식 브랜드이다. 특히 인기 메뉴인 분식파티세트는 떡볶이, 치킨, 김밥, 순대, 튀김, 음료를 모두 2만 원대 초반의 가성비 있는 가격에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떡참은 하이디라오 마라소스로 만든 마라떡볶이와 마라치킨, 추억의 즉석 떡볶이 맛을 재현한 쫄볶이 등 다양한 신메뉴 출시를 통해 빠르게 변화하는 시장 환경과 트렌드에 반응하며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분식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외에도 유튜브, 틱톡, 인스타 등 다양한 온라인 채널에 떡참을 홍보하며 공격적인 마케팅을 이어가고 있다.
떡참 관계자는 “떡참을 사랑해주시는 고객분들과 최상의 맛과 서비스를 위해 노력해주시는 가맹점주분들 덕분에 ‘프리미엄브랜드대상’을 4년 연속 수상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떡참이 많은 소비자들이 찾고 싶은 브랜드가 될 수 있도록 소비자 입장에서 고민하고 가맹점주들과의 상생을 위해 노력하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이한경 기자
hklee9@donga.com
안녕하세요. 주간동아 이한경 기자입니다. 관심 분야인 거시경제, 부동산, 재테크 등에 관한 취재하고 있습니다.
수령·수사·출석 ‘모두’ 거부… ‘시간 싸움’ 벌이는 尹
트라피구라, 고려아연 지분 일부 처분 논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