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렉트로룩스코리아가 ‘2024 프리미엄브랜드대상’에서 서비스브랜드(서비스센터) 부문을 수상했다.
일렉트로룩스는 스웨덴 100년 헤리티지를 보유한 글로벌 리딩 가전 기업이다. 2002년 한국 진출 이후 유·무선 청소기, 로봇청소기, 공기청정기, 커피메이커 등 소형가전부터 냉장고, 식기세척기, 인덕션 등 대형가전을 모두 아우르는 종합 가전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빠르게 구축했다.
일렉트로룩스는 ‘소비자들에게 더 나은 삶을 선사한다’는 기업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양질의 제품 판매뿐만 아니라, 사후 서비스에도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외산 가전 브랜드 중 최대 규모인 87개의 서비스센터와 직영 콜센터, 온라인 고객지원센터를 구축해 전국 어디서나 신속하고 친절한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전문가가 직접 방문해 제품의 성능과 상태를 점검하고 세척, 부품 교체 등 체계적인 케어를 진행하는 ‘H&C 서비스’도 운영 중이다.
일렉트로룩스의 서비스센터는 고객 만족도 극대화를 위해 차별화된 시스템을 도입한 것이 특징이다. 외산 가전 브랜드로서는 최초로 2개의 메이저 서비스 대행사를 동시에 운영해 고객 접근성을 타사 대비 2배가량 높였으며, 대행사 간 지속적인 상호 경쟁을 통해 핵심 서비스 실적지표를 향상했다.
일렉트로룩스 관계자는 “앞으로도 고객들이 원하는 것에 대해 항상 귀 기울이며 고객 중심 서비스를 실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이한경 기자
hklee9@donga.com
안녕하세요. 주간동아 이한경 기자입니다. 관심 분야인 거시경제, 부동산, 재테크 등에 관한 취재하고 있습니다.
‘폭풍 랠리’ 비트코인, 10만 달러 돌파 눈앞에
정용진 이마트, 4년 만에 최대 영업익